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May 13. 2018

옳은 것은 여기에 있다

오늘 날씨 갬

옳은 것은 여기에 있다 

내일에는 옳지 않을 것들이 

내가 쓰는 것들 

이름 

고백 

선언 

허풍 

안에 이름 

여기에 있다 다만 옳은 것들이 

다음 페이지에서 부정당할 것들 

내가 잊어 방어 못할 것들 

나는 어깨보다 작은 머리 

젖꼭지들보다 좁은 심장이고 

여기에 있다 옳은 것들이 

옳은 것들은 꿈에서도 본다 

작은 눈 

때로는 머리부터 끼여  

꿈꾸지 못했던 

꿈들에서 

여기에 있다고 옳은 것들이 

안심하고 난 다음 고운 숨들 

그래 작은 종이를 주욱 찢어주면 

너와 내가 제일 먼저 손으로 가리고 쓰는 것들 

쑥스러운 것들 

그래도 이야기는 이름에서 시작이 돼 

이사를 해야하는 사람은 

짐이 밉고 

작은 사치도 밉고 

옳은 것들을 모르는 것도 밉고 

바람에도 향기가 있듯 

꿈에서도 옳은 너를 

나는 짐을 챙기면서도 쥐고 있고 

나는 짐을 가르면서도 쥐고 있고 

나이만큼 배로 외우다가  

잠에 들었다 

가장 먼저 쓰려고  

가장 먼저 써서 옳은 것을 

뱉으면 시작되는 이야기를 

몰랐던 날들도 있었다 


W 레오 

Alban Martel



2018.05.13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 조금 어두워져도 당신 어둠은 그보다 더 어둡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