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오 May 17. 2018

나는 그럴 때면 꿈에서 당신을 본다

오늘 날씨 소나기

너무 많은 손들이 있다

때로는 앞발 앞에

대개는 뒷통수에

턱아래에

아랫배에

배꼽에도

너무 많은 음식들이 있다

내가 팔 자존심은 하나 고작인데두

발을 들어주고

주저 앉고

머리를 들이밀고

빙그르르 구른다

잘만 그러다가

정신을 잃는다

쌤통이 난다

씩씩거리다가 한 끼라도 굶으면

몸이 다 아프다

나는 그럴 때면 꿈에서 당신을 본다

간결한 당신을

당신의 명령에는 늘 단호함이 있다

당신의 간결한 단호함은 나를 숨쉬게 한다

나는 당신의 말 이외에는

따를 것이 하나 없다

그러기엔 당신이 너무나 무섭다

쌤통이 난 나는

오늘 밤 무서운 당신을 또 꿈꾼다

눈물이 나면

당신 앞에서 더욱 웃는다

이상하게도

꿈에서는 그렇게 된다


W 레오

P Matthew Henry



2018.05.17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한다 내가 하는 짓들이 그러한 것 같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