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ingular Han 싱귤러한 Mar 30. 2017

아픔을 거부한 꽃 한송이

squeeze your heart to pull out a rose. 

제가 유독 주절대는 한 사람이 있어요. 

그분한테는 두서없이 참도 잘 주절 돼요. 

미안할 정도로요. 

그래도 하루에 두 개는 안 해요. 

하루에 한 개씩

나름의 규칙이 있어요. 


그날도 또 장문의 문자로 주절 되었어요. 


영화를 봤는데

너무 슬펐거든요. 

엉엉 울었어요. 

영화가 슬퍼서 운 것인지

옛 사랑이 그리워서 운 것인지 

그건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같이 영화를 본, 소개로 만난 그 남자는 

매너도 없이 

영화가 끝나자마자 

벌떡 일어서서 나가려는 거예요. 



내 얼굴이 벌것던 말던, 

마치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먼저 나가서 

마치 밖에 맛나게 차려진 케이터링을 독차지라도 해야 할 것처럼요. 


그런 그 남자의 행동을 보니 

옛사랑이 더욱 그리워졌어요. 


그래서 또 그분에게 장문의 주절에세이를 날렸죠. 

그분의 대답은 항상 간결하고 짧아요. 


"옛사랑은 추억으로 남겨야 하고, 

너의 예술의 영감을 주는 매개일 뿐이야."

맞아요. 

지금까지 내 상처로 인한 아픔이 

고스란히 

캔버스로 옮겨졌어요. 


그리고 그 아픔이 때로는 붓질로 인해 아름다움으로 표현되는 것을 보았어요. 

그리고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리고 그 아름다움에서 안도와 위안을 가지고 가죠. 


난 너의 피가 흐르는 심장을 지그시 짜내어

아름다운 장미를 탄생시키는 거야. 


내 그림 속의 여자는 

참으로 부드러운 눈빛을 가졌어요. 

그리고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는 귀여운 미소를 지어요. 


그게

무서워요. 


그러던 어느 날, 저는 닉 나이트 사진전에 갔어요. 

그리고

제 눈에 띄는 사진 한 점을 발견했어요. 그리고 발을 떼지 못했어요. 


이마에 난 상처에서 핀 꽃들. 

꽃들은 굳이 아름다울 필요가 없어요. 

꽃이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아름다우니까요. 


상처에서는 아픔의 상징인 피 대신

아픔을 아픔으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꽃이 피어난 것이죠. 


내 가슴과 같은 색을 가진 사람들도 있구나 하는 생각에 

벅차

눈물을 흘렸답니다. 


아픔은요, 그냥 아픔이 아닐 수도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다행이다. 죽기 전에 봐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