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시수 Jan 31. 2022

저도 제가 낯섭니다

나는 살아야 한다 (18)


일기장을 펼칩니다.

“길을 잃어버린 느낌.

방향 감각을 잃어버린 느낌.

여기저기 휩쓸려 다니는.

얼마 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는 일이…”


몇 개월 전까지만 해도 

저는 괜찮았습니다.

지금의 저를, 

지금의 현실을

받아들이기 쉽지 않습니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 대사입니다.

“나도 내가 낯설어. (중략)

근데, 받아들이기로 했어. 

나한테 소중한 걸 되찾기 위해서는

겪어야 하는 일이었으니까.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


저도 제가 낯설지만,

이 현실이 낯설지만

받아들이려 합니다.


또 일기장을 펼칩니다.

“약 기운 때문일까? 계속 졸리고 피곤하다.

기운이 없으니 부정적인 생각도 안 나고(?)

하루하루가 전쟁.

나보다 힘든 분들이 훨씬 많겠지만

아무튼 힘겹게 싸운다.”


네, 저는 멈추지 않으렵니다.


참고로 어느 기사에 따르면

사람들이 우울증 약을 중간에 끊는 이유가 몇 가지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기간 동안 약을 복용하지도 않은 채

효과는 없고 부작용만 나타난다고 오해할 때, 

평생 약을 끊지 못하고

약물에 의존해 살게 되지나 않을까 겁을 낼 때, 

정신력으로 이겨보겠다고 할 때 등이다. 

항우울제 효과는 일주일 만에도 나타나지만 

3~4주는 먹어야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인내심을 갖고 약을 복용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약을 먹기 시작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낯선 하루, 

그래도 감사한 하루입니다.


<생존의 날 18>

- 일어나기 05:37

- 운동 X

- 우울증 관련 자료 검색

이전 18화 저를 버리지 않겠습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