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비법 소개
지난 1달간 필사적으로 운동하여 약 2kg를 건강하게 감량했습니다. 제가 알기로 하루에 -500kcal 줄이면 한달에 딱 2kg 이 빠지며 근력운동과 병행하여 이 정도 속도로 감량해야 기초대사량과 근육량이 줄지 않아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량 방법이 뭐냐고요~? 지금부터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제 체중이 역사적 고점을 찍고 건강의 적신호를 심각하게 느꼈습니다.
-지인 2명과 돈 내기를 했습니다. 근육량 증가에는 2배수, 체중 감량에는 1배수 계산 방식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집사람의 도움을 받기 위해 내기로 번 돈은 모두 집사랑에게 준다고 선언했습니다.
-거의 매일 회당 30~60분씩 운동했습니다. 유산소 3~4번당 근력운동 1번 정도 하였습니다. 하루에 2번 운동한 날도 꽤 있었습니다. 저녁 약속이 있는 날에도 술은 쥐꼬리만큼 먹고 집에 와서 30분이라도 운동했습니다. 일찍오는 날은 아이들 재우고 운동하러 나갔습니다.
-주로 러닝머신에서 7km/h 정도 속도에 경사를 두고 빠르게 걸었습니다. 차라리 뛰는 게 덜 힘들 때도 있지만 과체중은 무릎에 무리가 간다고 하여 뛰는 것은 최대한 자제하였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면서도 지난 주말에 테니스 단식을 실컷 쳤습니다.--;;;) 웨이트는 한 번 운동할 때마다 2~3부위를 집중 공격했습니다. 운동 중 휴식 시간은 1분 이내로 두었습니다. 핸드폰 만보계를 보니 일 평균 약12,000보 걸었습니다. 핸드폰 만보계가 약간 뻥튀기 되는 경향도 있어 보이나 러닝머신에서 뛸때는 핸드폰을 내려놓기 때문에 둘을 상계하면 대충 맞는 수치일 것 같습니다.
-음식은 가리지 않고 다 먹었습니다. 단 양만 줄였습니다. 제가 식탐이 강력하여 피자, 햄버거 등을 끊고는 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주2~3일 정도는 배 고파서 잠이 안 오는 느낌 속에서 잠들었습니다.
-술을 줄였습니다. 1달 동안 대략 7일 정도 술을 마시기는 했지만 회당 맥주 2잔 정도만 마셨습니다. 약속 장소에 가기 전에 마음의 다짐을 하고 살짝 긴장하며 적게 먹으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같은 복장으로 체중을 쟀습니다.
이 결과, 1달만에
체중 약 2kg 감소 (고점 대비 3kg 이상)
근육량 약 2kg 증가
지방량 약 4kg 감소
허리둘레 0.5' 감소
겨우 2kg 감량이지만 몸이 가벼워진 것과 체력이 좋아진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평소에 졸리지가 않습니다.
올 10월에 있을 '유치원 운동회'에서 1등을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긴 여정은 시작되었습니다!
http://m.blog.naver.com/skmkn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