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삼거리에서 Aug 11. 2024

(원리) 4억 조삼모사ㆍ원하는 걸 먼저 준다

185화. 대한민국 출산혁명


4억 공짜다. 대출 아니다.

아이 하나 낳으면 1억 현금.

둘 낳으면 23평 새 아파트. 3억 상당.

나라 예산으로 준다.


4억 공짜 아니다. 선지급이다.

평생 낼 세금을 당겨서 먼저 주는 것.

140조 원=(1억+3억)÷2×70만 명 아이 낳은 부모.

70만 명=첫째 아이 35만 명+둘째 아이 35만 명

4억 선지급. 국가도 크게 남는 거래다.

1.인구 유지

2.GDP 기여. 생산, 소비, 투자 활동...

3.국방, 외교...

4.강대국 등극


650조 예산에서 100조 15%

100조 건강보험에서 10조 10%

1,000조 국민연금 적립금에서 10조 0.1%


a.2차 베이비부머 은퇴. 65년~74년생. 10년간 950만 명

b.출산율 1.3세대 편입 10년간.

a 빼기 b만큼 생산 가능 인구 폭감.


그만큼 세금,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덜 걷힌다.

이를테면 건강보험 재정 100조 원.

6년 후 2030년 15조 펑크, 12년 후 40조 펑크, 18년 후 81조 펑크...연속, 불가역.

예산도 현재 650조에서 100조, 200조,  300조 펑크...연속, 불가역.

악순환이다.


10년 후 펑크나서 없어질 예산 100조를 지금 당겨서 먼저 주는 것.

아이 둘 낳고, 인구 유지 되고, 세금 650조 걷히고, 다시 100조 떼어서 주고.

선순환이다.



https://brunch.co.kr/@sknohs/1657




ㅡㅡㅡ




아침에 도토리 셋, 저녁에 넷. 원숭이 화낸다. 순서 바꾸어 아침 넷, 저녁 셋. 좋아라. 비유지 비하 아니다. 마케팅이란 게 그런 거. 같은 재원이나 쓰는 방법에 따라 효과는 하늘과 땅 차이. 심리다.



https://brunch.co.kr/@sknohs/399



고객이 원하는 걸 먼저 줘라. 국민 상대로 마케팅? 원리가 같다는 거. 출산 세대가 원하는 걸 먼저 준다. 이론 아니다. 나라, 민족 운명의 건곤일척. 하늘과 땅을 걸고 일전을 허투루하면 안 된다. 게다가 단 한 번 기회뿐. 실패하면 아니 아니 된다. 실제 성공 경험.



https://brunch.co.kr/@sknohs/405




ㅡㅡㅡ




♤ 출산혁명 대한민국


1권~5권ㅡ혁명의 이론

6권ㅡ혁명의 실행


(공약), (핵심), (중요)부터 보세요.

의문은 제목 찾아서 확인.



● 공약



https://brunch.co.kr/@sknohs/1299


https://brunch.co.kr/@sknohs/1531



● 출산혁명 대한민국



https://brunch.co.kr/@sknohs/1551


https://brunch.co.kr/@sknohs/155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