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가매기삼거리에서 Oct 17. 2024

(키맨 2호-2탄) 일어 교사. 초3 딸 지지.

295화. 대한민국 출산혁명


여아. 매장서 시균아 안녕하세요. 앗, 아니. 시균아 안녕. 먼저 인사 건넨다. 안녕, 반가워. 1,500원 이하 아무거나 하나 골라. 친구라서 선물하는 거야. 먼저 시균아 안녕 하고 말 놓으면 가끔 선물 원칙. 생일, 축하할 일, 착한 일 해도 선물. 한참 고르더니 1,500원짜리 못 고르겠어. 아, 딱 1,500원 말고 1,500원 아래로 무엇이든. 가져 온다. 고마워 시균아. 그래, 맛있게 먹어. 몇 학년이니? 3학년이야. 어린 친구 몇 백 명이라 개별은 잘 모른다.


30분 후.


전에 한 번 대화 나누었던 일어 교사가 딸 아이 데리고. 안녕 시균아. 그래 안녕. 42세, 나 63세. 저번에 서로 친구하기로 했다. 헌데 아까 그 아이. 아하, 너 딸이었구나. 지난번이 둘째고 이 아이가 첫째구나. 딸 둘이서 시균아, 시균아 내 이름 부르는 놀이햔다는.ㅎㅎㅎ.


ㅡ맞아. 시균이 너 매장에 있나 없나가 우리 집 화제야.ㅎㅎ. 아이도 알아. 너 대통 출마하는 거. 첫째 낳으면 1억, 둘째 아파트 주고. 딸도 너 지지하기로 했어.

ㅡ첫째 1억 현금. 둘째 3억 상당 23평 새 아파트. 공짜. 대출 아님. 이 아이들 위해서 너와 나 우리가 해야 할 일이야. 얘들이 행복하게 만들어 줘야 해. 그래야 우리도 행복해. 그리고 임금 격차 1.5배로 축소. 대기업 안 가도 돼. 사교육 금지, 대기업, 대학 지방으로 이전. 


ㅡ알아. 그래야 대학 안 가도 되고. 사교육 안 해도 돼. 

ㅡ잘 아네. 공부에 소질 있으면, 대학 가고 싶으면 가면 되고.


아이손 내밀어 뭘 준다. 일본 과자. 투명 비닐. 빼빼로 뺴어닮았다. 길이 1/3 가량. 짧다. 일렬로 가지런히 십여 개.


ㅡ고마워. 맛나겠다. 잘 먹을게.

() 그래, 시균아.


내가 선물 주니까 일부러 아빠와 함께 나 보러 와서 선물 준 거. 고맙다.


ㅡ얘가 시균이 너 응원한댔어. 선거 운동도 돕겠대. 길에서 춤 추는 거 재밌을 거래.

ㅡㅎㅎㅎ. 고마워. 선거 유세. 나 등장하면 지지자들이 시균아, 안녕. 나도 너희들도 안녕. 우리는 다 말 놓아. 맘도 말도 터놓는 거.


아빠 이름 알려 달라해 이름, 전화번호 적어둔다.


ㅡ너 일본 잘 아니까 일본 대사 해도 되겠다. 학교 선생님이니까 교육부 장관이나 뭐든 생각해 둬. 할일은 단순해. 뭘 맡든 출산혁명과 관련된 일. 나머지는 관료, 직원들이 알아서 할 거. 우리는 출산혁명하고 끝나면 다시 원직 복귀. 너는 선생님, 나는 간식천국 사장.


ㅡ알았어. 이제 가 볼 게.

ㅡ그래. 안녕. 또 보자.


ㅡ시균아 안녕. 수고해.

ㅡ(딸) 시균아 안녕.

ㅡ선물 고마워. 안녕 잘 가.



상품은 안 산 거로 보아 선물 주러 일부러 온 거다. 아빠도 딸도 내 친구다. 초3 아이가 뭘 알겠나. 친구인 시균이가 대통 출마한다니까 친구니까 도와준다는 거. 가만, 8년 후면 18세. 선거권 있지 않나.ㅎㅎㅎ. 가만, 초등 말 놓는 친구 수 백 명. 중고등 대학생 수 십 명 포함. 이 친구들이 다 내 지지자 되시것다. 바라는 거 아니다. 어린 친구들 위해서 출산혁명 하는 거다. 이 녀석들이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일 하는 나야말로 세상 행복한 이다.




https://brunch.co.kr/@sknohs/1836



https://brunch.co.kr/@sknohs/1748




ㅡㅡㅡ




키맨 2호다. 


이해 빠르다. 저번에 단 한 번 30여 분 대화로  출산이 혁명이란 걸 이해했다. 일본 저출산 정책과 비교해서일 거다. 출산혁명이 즉각 효과 있다는 거 알아챘다. 일본서 재일교포로 오래 살았다. 한국말 받침 발음 아직 약간 서툴 정도. 10세, 6세 부모이기에 일본 저출산, 교육, 취업, 은퇴 등 전반에 훤하다. 자연스레 딸도 출산혁명 동참. 내게 꼭 필요한 이다. 혁명 후 일본 박사 천 명보다 당장 이런 한 분이 소중하다. 은 인연과 운이란 게 있다. 가까이 있다.


시균이 대통 되고 안 되고 중요한 거 아니다. 이렇게 저출산의 심각성과 대책이 구체적으로 알려진다. 나는 안다. 시작은 미약하나 끝은 창대하리란 것을.




ㅡㅡㅡ




https://brunch.co.kr/@sknohs/1782



https://brunch.co.kr/@sknohs/1642



https://brunch.co.kr/@sknohs/1777



https://brunch.co.kr/@sknohs/1867




ㅡㅡㅡ




● 출산혁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개헌


헌법 1조. 멸종국 막기 위하여 모든 걸 한다.


2.아이 하나 낳으면 1억 현금 증정. 공짜. 대출 아님.


3.아이 둘 낳으면 3억 상당 23평 새 아파트 증정. 공짜. 대출 아님


아이 낳기만 하자. 나라, 사회가 함께 키운다.


4.임금 격차 1.5배. 초과분 4억 재원으로 투입.


5.사교육 금지.


6.수도권 대기업, 대학은 인구 소멸 시, 군으로 이전.


7.60세 모병. 월급 150만 원. 청년은 징집 면제. 18개월 육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brunch.co.kr/@sknohs/1531




ㅡㅡㅡ



 https://brunch.co.kr/brunchbook/skno2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