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Jan 19. 2021

현실적으로 인생멘토를 만나는 방법

독서모임 대신 인터뷰모임 어때요? (출간 전자책 소개)

'전자책 쓰기로 나도 스토리위너가 되자'라는 취지로 열었던 위너책쓰기 1기에서 출간된 책 소개입니다. 


세 번째로 소개할 책은 임조은 작가님의 독서모임 대신 인터뷰 모임 어때요? 입니다.

부제 :  언제까지 독서만? 저는 인터뷰로 인생멘토를 만나는 중입니다.




교보문고 yes24 등의 서점에서 판매 중이다




임조은 작가님은 위너책쓰기 1기가 마감이 된 상태에서 뒤늦게 신청을 해주셨어요.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책을 읽고 저에 대해서 찾다가 이 모임을 알게 됐다고 했어요. 너무나 열정적이고 정성스럽게 꼭 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결국 제 마음을 움직이게 만들더라고요. (* 개인적으로는 무엇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가 하는 것도 배웠습니다) 





인터뷰를 하며 일상의 쳇바퀴를 끊다


그런 넘치는 열정으로 조은님이 직장 외 시간에 하고 있는 일이 인터뷰모임을 꾸리고 인터뷰를 하는 활동이었습니다.


외국계 물류회사에서 7년째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 항상 쳇바퀴 돌아가는 일상이었다고 해요.

그런데 2020년 독서모임의 미션으로 인터뷰를 하게 되면서 새롭게 꿈이 생겼다고.



독서모임에서 우연히 떠밀려서 하게 된 인터뷰에 흠뻑 빠져들어 지금은 매주 한 명씩 인터뷰를 하고 있다. 인터뷰를 하며 쳇바퀴 돌던 직장인으로서의 내 일상은 1260도 변했고, 인생 멘토도 만났고, 새로운 꿈도 찾게 됐다. 

이제는 인터뷰 챌린지 모임 인러뷰를 운영하며 부가수익까지 내고 있다. 독서모임은 이미 열풍이 됐다. 나는 인터뷰 모임 열풍을 이끌어내고 싶다. 그게 이 책을 쓴 이유다. 

_ 프롤로그 중에서





인생멘토를 만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앞서나가는 사람을 만나라"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을 쓰기 위해 만났던 많은 사업가들이 해줬던 이야기입니다. 저도 그런 분들을 인터뷰하면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는데요.


조은님도 자신이 동경하고 만나고 싶었던 전문가, 사업가분들을 인터뷰하면서 그러한 것을 경험했더라고요. 만났던 분들 중에는 궁금한 점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인생 멘토가 된 분들도 있다고 했습니다.  




독서모임 대신 인터뷰모임 어때요? 표지 디자인= 임조은 작가님이 의뢰한 디자이너




자신도 인터뷰를 계속 이어나가고, 또 인터뷰를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한 분들을 위해 인터뷰 챌린지 모임도 만들게 됩니다.

저는 15년 넘게 인터뷰를 하면서도 인터뷰 모임이라는 것을 만들 생각을 해본 적이 없는데 참 대단하다 싶었어요.


임조은 작가님은 2021년에는 인터뷰 코칭 강사로 데뷔하고, 대한민국에 인터뷰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싶다는 꿈을 갖고 있습니다. 참 멋지더라고요.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려는 분들에게


yes24 구매자 서평



우리가 생각하는 인터뷰 그 이상의 것을 볼 수 있다. 

그저 흥미나 가쉽거리의 인터뷰가 아닌롤모델의 인터뷰를 통해 내외면의 성장을 원하는 이의 처절한 인터뷰 스토리이다. 이 책을 읽고 인터뷰에 대한 새로운 세계를 보게 되었다. 

2000원의 비용이 너무 싸게 느껴질 정도의 핵심 내용이 책에 들어있다.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기 원하는 사람들은 꼭 봐야 할 필독서이다. 

_ Yes24 구매자 서평




알라딘 구매자 서평



평소에 인터뷰, 낯선 사람에 대해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책에 이에 대한 궁금했던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진솔하고 담백하게 써 있고,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_ 알라딘 구매자 서평



이렇게 서평들도 달려 있더라고요.

참 감사했습니다.





책의 내용과 목차


책에는 인터뷰를 어떻게 시작하게 됐고,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어떤 변화를 경험하게 됐는지. 실제 인터뷰를 한다고 했을 때 섭외 방법, 인터뷰 요령 등의 실전 팁들이 담겨 있습니다.  



- 프롤로그 

- Part 1. 인터뷰로 꿈을 찾다

1. 쳇바퀴 돌던 7년간의 삶이 달라지다

2. 인터뷰로 얻은 배움 3종 세트

3. 인터뷰로 인생 멘토를 만나다  

4. 부를 빨리 이룬 분을 만나며 배우고 적용한 점


- Part 2. 인터뷰 모임을 만들어보자

5. 배수진 전략으로 시작한 인터뷰 모임

6. 인터뷰 모임 잘 만드는 법

7. 인터뷰 진행을 위한 실전 팁 

8. 준비가 없으면 얻는 것도 없다 

9. 인터뷰는 그날 하루로 끝나는 게 아니다





임조은 작가님과의 인터뷰


* 아래는 임작가님과의 1문 1답 인터뷰입니다.



1. 이 책을 쓸 생각을 왜 하셨나요? 


인터뷰로 인하여 인생이 정말 많이 바뀌었습니다. 쳇바퀴 도는 것처럼 어떠한 성장, 변화도 없이 똑같은 하루를 보내며, 잘나가는 사람들을 보면 불안하고 시샘했어요. 


그런데, 실제로 그렇게 잘나가는 사람들, 성공자들을 만나고 그들에게 배우려는 마음으로 만나 이야기하니 망치로 한 대 얻어맞은 것처럼, 비로소 우물 안 개구리에서 빠져나오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그 이후로, 지금처럼 살면 안 되겠다 생각했는데, 이런 경험들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처음에 저도 인터뷰는 기자분들의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평범한 사람들도 궁금한 것이 있고, 배움을 원한다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분들께 직접 연락드리고 만남을 청하는 인터뷰가 너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어요. 


아직 독서만큼 대중적이지 않아 책을 내서 친숙하게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임조은 작가님




2. 책에는 어떤 내용을 담고 싶으셨나요? 


제가 인터뷰를 지속할 수 있었던 계기인 인터뷰모임에 대해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혼자서 하면 어렵고 힘들지만, 같이 하면 시너지 효과도 나는 인터뷰 모임을 모두가 열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모임에 대한 소개, 모임을 꾸리는 법 등을 구체적으로 담았습니다.



3. 위너책쓰기 과정을 통해 출판하셨는데, 참가하면서 느낀점을 알려주세요. 


글에 대한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한 글자 한 글자 나의 지식과 노하우를 정리하고 글로 정리하는 것이 쉽지 않더라고요. 최창희 작가님과 동료분들이 안 계셨다면 포기할 수도 있었겠다 싶습니다.


작가님의 아낌없는 조언 그리고 방향성을 잘 잡아주셔서 첫 글쓰기라는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작가님께 글쓰기가 두렵다, 어렵다, 마감일은 다가오는데 제 글이 너무 마음에 안 든다. 이야기했을 때 마음 편히 쭉 써보라고 조언해주셨던 말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4. 정말로 책 출간이 되니까 기분이 어땠나요? 


해냈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지은이 : 임조은 을 본 순간 정말 벅찼고, 나도 작가이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모임 멤버분꼐서 '임조은님도 이제 작가님인데 인터뷰 받으셔야죠!' 라고 얘기하셨는데, 아 정말 내가 작가이구나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부족한 점이 많지만, 너무 의미있는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5.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주세요. 


제가 인터뷰한 분들, 그리고 모임 멤버분들의 인터뷰 후기 내용을 잘 엮어서 인터뷰집을 내려고 합니다. 


6.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해주세요. 


최창희 작가님, 그래서노벰버 선생님, 함께 전자책을 출파하신 솔규, 민지, 유작가님.

저의 첫 책 출판을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글쓰기는 저의 버킷리스트였는데 이렇게 이루게 해주셔서 정말 너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의 작가님들의 다음 책도 기대하겠습니다!!




웃음 많고 열정적인 임작가님을 보면 풋풋하고 신선한 풋사과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2021년에는 인터뷰 코칭 강사로 꼭 데뷔하시고, 더 많은 분들을 인터뷰 모임의 세계로 안내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독서모임 대신 인터뷰 모임 어때요? 교보문고 구매링크


* 임조은 작가님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하면서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다음 책도 응원할게요. 

* 일기콘 96,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96일째 글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0년 나만의 전자책쓰기 프로젝트, 크리스마스 선물로 찾아옵니다

- 좋은 에세이 책을 쓰려면? (feat 그리고 생활은 계속된다)

- 책을 쓰려면 개인 경험을 정보로 바꾸는 과정이 필요하다 

- 본캐를 넘어 부캐로, 직장인 뮤지컬배우의 취미로 행복찾기 (출간 책 소개)

- 30대 직장인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 나는 이런 훈련으로 나를 바꿨다 (출간 책 소개 2)





매거진의 이전글 1인 출판사 등록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