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Aug 04. 2021

이번 추석은 나의 책과 함께~ 온라인 책쓰기 모임 후기

위너책쓰기 5기 과정 시작했습니다

"나만의 책쓰기로 스토리위너 되자"라는 취지로 열고 있는 위너책쓰기 5기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일요일에 첫 온라인 모임을 가졌는데요.






이번 5기의 목표는 9월 21일 추석 전에 전자책 제작을 완료하고, 서점 유통까지 마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추석 인사로 자연스럽게 책 출간 소식을 전하는 걸로 ^^


추석은 한 해 동안의 결실에 감사하며 그 감사를 나누는 날입니다.

한 권의 책, 그 결실을 소중한 이들과 나눌 수 있다면 더없이 뜻깊을 거 같아요.  




위너책쓰기 5기. 온라인 모임 (막간을 이용해 캡처를 받았더니 제 표정이 참 별로네요 ㅎ)



책쓰기 과정을 진행하면서 한 분 한 분에게 참 많이 배우게 됩니다.

이번에도 다양한 예비 작가님들이 함께 했는데요.


동물병원에서는 잘 알려주지 않는 지혜로운 반려견 키우기 방법을 알려주고 싶으신 수의사, 직장생활을 하며 자격증 10개에 박사학위까지! 그러면서 달라진 자신의 삶과 노하우를 전하고 싶다는 직장인, 유아 학원 초보 교사들을 위한 성장 가이드를 주고 싶어하는 유아교육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일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전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일요일 모임에서는 책쓰기를 할 때 꼭 알아야 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강의를 하고, 기획안 피드백 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떤 책이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참가하신 예비 작가님들 모두 추석을 앞두고 풍성한 결실 맺을 수 있도록 잘 안내드리겠습니다.



다른 작가님들 다양한 기획안도 듣고 그에 따른 피드백까지 수업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_ 김** 예비 작가님. 5기 첫 모임 후에


깔끔하게 짚어주신 게 격려의 말씀으로 들려 힘이 나네요. 감사합니다!

_ 정** 예비 작가님. 5기 첫 모임 후에



p.s 이번 기수는 특히 책을 계기로 퍼스널브랜딩을 시작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글쓰기, 책쓰기 프로젝트와 수업을 하며 느끼는 것은 누구나 자신 안의 스토리를 잘 기획해서 풀어내면 '자신을 퍼스널브랜딩할 수 있는' 무기를 만들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나를 퍼스널브랜딩하고 싶어하는 분들이라면 글쓰기든 책쓰기든 그 시작을 꼭 해보세요 !!




#일기콘 279,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279일째 글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마감] 책 쓰기부터 이북 제작 출판까지, 전자책 만들기 7주 작가 과정 모집(위너책쓰기 5기)

- 11분 예비 작가님들의 책이 구워지고 있어요, 이펍 전자책 출판 수업 중간 후기

- 성공하는 퍼스널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러가 돼라

- 책을 끝까지 쓰기 위해 필요한 3가지

- 코로나 시대,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매거진의 이전글 대학생 코로나블루와 우울증, 나만 겪는 걸까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