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Dec 21. 2021

직장인의 성장법, 꾸준히 배우고 작게라도 시도하고

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곽중현(부의사다리) 작가님 인터뷰 후기

지난 주말 <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곽중현(부의 사다리) 작가님을 인터뷰하고 왔습니다. (마흔성장연구소 유튜브 인터뷰)


위너책쓰기(나만의 스토리로 스토리위너가 되자, 7주간의 전자책 쓰기 작가 과정) 2기에 참가해주셨던 작가님입니다.


신혼 시절 전세 보증금 8천만 원이 자산의 전부였지만, 투자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4년 만에 38억 원 규모의 자산 운용, 자산 규모가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순자산 16억 원을 달성한 분이세요. (대단~~)


그렇게 자신이 재테크했던 노하우를 차곡차곡 담은 책이 바로 <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인데요.

인터뷰를 하면서 신선한 자극도 받고 배운 점도 많아 공유를 해봅니다.



[느낀 점 3줄 요약]


1. 무언가를 잘하고 싶으면 먼저 공부하라

2. 직장인의 시간 활용 : 중요한 것에 먼저 배분하라

3. 직장인의 성장법 : 꾸준히 배우고, 나에게 맞게 작은 거라도 시도하라



1. 무언가를 잘하고 싶으면 먼저 공부하라


처음에는 전자책으로 출간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쓰다 보니 종이책이 좋겠다 싶어서 출판사에 투고하는 과정을 거쳐 지난 11월 종이책과 전자책을 동시에 출판하게 된 건데요.



곽중현(부의 사다리) 작가님



종이책으로 출간하기 위해 우선 그 책의 결에 맞는 출판사를 찾고, 출판사에 메일을 보내는 작업을 하셨습니다.


이때, 제대로 보내기 위해 '출판사에 원고 투고하는 법' 주제로 된 책도 다 사서 읽고, 기획안을 PPT로 만드는 작업도 외주를 줘서 하셨더라고요.


책의 내용도 좋았지만 그런 노력 덕분에 메일을 보내고 나서 바로 출판사들의 컨택 연락을 받았다고요.


곽작가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항상 무언가를 하기 전에 제대로 하기 위해 공부부터 했더라고요.


재테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 재테크 책을 250권 이상 읽고, 강의도 듣고, 부동산 임장도 많이 다니고. 부의 사다리 블로그도 만든 지 1년여 만에 이웃 수 7000명 정도를 만들었는데, 그렇게 되기까지 책도 다 찾아보고 잘하는 블로거들 벤치마킹도 많이 하고요.


무언가를 잘하고 싶다면 우선 이렇게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게 필요하구나.

다시 한 번 자극을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2. 직장인의 시간 활용 : 중요한 것에 먼저 배분하라


종이책 분량의 원고를 쓴다는 게 쉬운 일은 아닙니다.

직장을 다니며 어떻게 그런 시간을 냈냐고 여쭤봤어요.


우선 야근이 없도록 직장에서 일을 완벽히 해놓고, 집에 와서는 아이들 일찍 재우고 10시 이후부터는 온전히 나만의 원고 쓰는 시간으로 활용했다고 해요.


주말에도 책쓰기를 우선으로 해서 일정을 잡았다고.



책을 가져가 사인을 부탁했다



책이든, 블로그든, 유튜브든.... 무언가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분들에게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자신이 우선순위라고 생각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다른 어떤 활동들은 과감히 빼기를 하는 거예요. 


저에게는 어떤 빼기의 시간이 필요할까 돌아보게 되었네요. 




3. 직장인의 성장법 : 꾸준히 배우고, 나에게 맞게 작은 거라도 시도하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말해달라고 하자, 계속 배우고 다양한 도전을 해보려고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중에 하나가 지금까지 블로그만 키웠는데, 이제 인스타그램도 시작해보려고 한다고.


"재테크만 해도 관심을 갖고 꾸준히 배우고 시도한 친구들과 그렇지 않은 친구들 사이에 갭이 참 크더라고요."


인터뷰 앞 부분에서 이렇게 이야기해준 부분도 많이 다가왔었는데요.


내가 관심 갖는 주제에 대해서 꾸준히 배우고, 작게라도 시도하고, 그런 과정 속에서 어제보다는 조금 더 성장한 나를 만나게 되는 거 같네요.




작가님도 제 책(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을 가져와주시고, 저도 책을 가져가 사인을 받았는데요.



곽중현 작가님 사인



“최창희 작가님 만나뵙게 되어 영광입니다.

위너책쓰기 과정이 저의 인생을 바꾸는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 더욱 퍼뜨려 주세요!!”



이렇게 말씀해주셔서 감동이었습니다.

저도 스토리위너코치로서 역할을 더 잘할 수 있게, 꾸준히 배우고 도전할게요.


곽중현(부의사다리) 작가님의 도전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월급은 적지만 부자는 되고 싶어 교보문고 구매좌표




#책쓰기는 나를 어떻게 바꿨나, 블로그를 키우는 5단계 방법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유튜브 인터뷰를 했습니다. 인터뷰를 업로드하면 또 공유하겠습니다.


#일기콘 335,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335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꼭 글을 씁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책쓰기가 몇 억의 가치를 했다고? 돈 되는 글쓰기에 대한 단상

- 저는 전문가도 아닌데 책쓰기를 해도 될까요? 

- 나만의 책은 쓰고 싶지만 책쓰기 주제를 정하기는 어렵다면? 

- 천만원짜리 글쓰기 습관, 책 출간 계약을 맺으며 느낀 단상 (좋은 습관의 힘)

- [마감] 책쓰기부터 이북 제작 출판까지, 전자책 만들기 7주 작가 과정 모집(위너책쓰기 7기)





매거진의 이전글 스타트업에게 꼭 필요한 해외상표등록 가이드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