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토리위너코치 May 17. 2022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확인법

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고 싶다면 

오늘은 다음 키워드 검색량을 알아볼 수 있는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영하는 기업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다음 검색을 통해서도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요. 그러다 보니 다음 검색량도 알아두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다음 카카오 광고를 하려는 분들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려는 분들께도 유용할 거예요.



* 2022년 4월 기준으로 키워드 플래너 확인 카테고리가 바뀌었어요.




1.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로 갑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고요.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2. 광고> 키워드 광고를 선택합니다
3. 광고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사업자면 사업자, 개인이면 개인을 클릭합니다.



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적게 나옵니다.




5. 본인 확인을 눌러주고요

개인 광고계정을 누르면 본인 확인을 누르게 나옵니다.






6. 광고계정 이름을 등록합니다.



저는 그냥 테스트라고 해줬습니다.




7. '광고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8. 왼쪽 메뉴에서 광고자산 관리 > 키워드플래너를 누릅니다



예전에는 윗 부분 메뉴 도구 >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하면 됐는데, 최근에 이렇게 바뀌었어요.




9. 그러면 메인 화면에 키워드 리스트가 나옵니다





10. 이제 원하는 키워드 검색을 해봅니다



저는 예시로 동해여행을 검색해봤어요.

예전에는 조회수가 나왔는데, 이제는 광고 요청수라고 나옵니다.

광고 요청수는 그냥 키워드 조회수와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 키워드 플래너에서 조회된 키워드 리스트에서는 PC,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근 30일(어제로부터 과거 30일까지) 기준으로 발생된 광고 요청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경쟁 광고수, 최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키워드 검색량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기콘 381,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381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꼭 글을 씁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디지털 채널별 특성부터 이해하고 마케팅하자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팁, 이 3가지는 잊지 마세요

- 진정성의 시대, 꾸준한 기록이 갖는 힘

- 성공하는 퍼스널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러가 돼라

- 전자책 출판 작가 과정, 책쓰기부터 이북 제작 서점 유통까지 (10기, 11기 모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