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확인법

다음 키워드 검색량 알아보고 싶다면

by 스토리위너코치

오늘은 다음 키워드 검색량을 알아볼 수 있는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운영하는 기업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쓰면, 다음 검색을 통해서도 많이 들어오는 편인데요. 그러다 보니 다음 검색량도 알아두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다음 카카오 광고를 하려는 분들이나,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려는 분들께도 유용할 거예요.



* 2022년 4월 기준으로 키워드 플래너 확인 카테고리가 바뀌었어요.




1.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로 갑니다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고요.



1 키워드 광고 선택.png 카카오 비즈니스 채널





2. 광고> 키워드 광고를 선택합니다
3. 광고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광고계정 만들기.png




4. 사업자면 사업자, 개인이면 개인을 클릭합니다.

3 개인광고계정 선택.png



사업자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적게 나옵니다.




5. 본인 확인을 눌러주고요

개인 광고계정을 누르면 본인 확인을 누르게 나옵니다.



4 본인 확인.png




6. 광고계정 이름을 등록합니다.
6 광고 만들기 클릭.png



저는 그냥 테스트라고 해줬습니다.




7. '광고계정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6 광고 만들기 클릭.png



여기서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8. 왼쪽 메뉴에서 광고자산 관리 > 키워드플래너를 누릅니다
7 광고자산 관리.png



예전에는 윗 부분 메뉴 도구 > 키워드플래너를 클릭하면 됐는데, 최근에 이렇게 바뀌었어요.




9. 그러면 메인 화면에 키워드 리스트가 나옵니다

8 키워드 플래너 클릭.png





10. 이제 원하는 키워드 검색을 해봅니다
9 동해여행 검색.png



저는 예시로 동해여행을 검색해봤어요.

예전에는 조회수가 나왔는데, 이제는 광고 요청수라고 나옵니다.

광고 요청수는 그냥 키워드 조회수와 유사하다고 보면 됩니다.



* 키워드 플래너에서 조회된 키워드 리스트에서는 PC,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근 30일(어제로부터 과거 30일까지) 기준으로 발생된 광고 요청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경쟁 광고수, 최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키워드 검색량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기콘 381,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381일째 글입니다

(* 화목에는 꼭 글을 씁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 디지털 채널별 특성부터 이해하고 마케팅하자

-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팁, 이 3가지는 잊지 마세요

- 진정성의 시대, 꾸준한 기록이 갖는 힘

- 성공하는 퍼스널브랜딩을 하고 싶다면 스토리텔러가 돼라

- 전자책 출판 작가 과정, 책쓰기부터 이북 제작 서점 유통까지 (10기, 11기 모집)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넷플릭스 라장스에서 배우는 마케팅 잘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