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Jun 29. 2016

제주도에서 맛볼만 한 핫한 맛집 7선

제주여행의 빠질 수 없는 즐거움, 맛집.


옛말에 제주도에는 돌, 바람, 여자가 있다고 하였지만, 이제는 맛집, 맛집, 맛집이 있다고 말을 바꿔야 할 것 같다. 여행객을 푸른 바다로 부르는 제주도에는 맛있는 식당이 가득하니 말이다. 고기 국수, 갈치, 흑돼지만 생각했다면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하는 제주도의 핫한 맛집을 주목해보자.


제주도 항공권 가격 보기


쉬림프박스
(사진 출처  : instagram / @jungjaya1)

하와이의 쉬림프 트럭에서 한 끼 식사를 하는 것을 꿈꾸고 있던 여행객이라면 가까운 제주도로 떠나보자. 쉬림프박스가 기다리고 있다. 하와이와 마찬가지로 트럭에서 조리하며 레몬갈릭 새우 버터구이와 핫&스파이시 새우 버터구이가 주메뉴이다. 밥 위에 맛있게 조리된 새우를 얹어 먹는 간단한 형식이지만 그 맛은 훌륭하다. 주로 평대리 방파제 쪽에서 영업하지만, 영업장소와 시간은 변동되니 인스타그램에서 미리 확인해야 한다.


공새미59
(사진 출처  : instagram / @yihyun_daddy)

서귀포시 공천포 앞에 자리 잡은 공새미59는 깔끔하고 든든한 식사를 원하는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1959년에 지어진 가정집을 개조하여 영업하는 식당(공새미는 공천포의 옛 이름이다)으로 대표 메뉴는 돼지고기 간장 덮밥, 보말 칼국수, 딱새우 덮밥이지만 모든 메뉴가 맛있다고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아기자기한 가게 인테리어에 기분이 좋아지고, 정갈하게 나온 음식에 또 한 번 기분이 좋아지는 식당이 될 것이다. 매주 화요일에 쉬며, 주차는 해변 주차장에 해야 한다. 또한, 오전 9시 30분부터 영업하니 이곳에서 아침을 시작해보자.


어부피자


쉽게 접하는 피자말고 이번에는 좀 더 특별한 피자를 맛보자. 어부피자에서 말이다. 성산에 있는 어부피자에서는 랍스터 피자를 맛볼 수 있다. 랍스터 살이 몇 점 올라간 것이 아니라,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가 있으니 놀라지 말자. 침착하게 인증샷을 찍은 후 한 입 먹어보면 통통한 랍스터 살에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직원이 랍스터를 손질해주니 어렵지 않게 맛볼 수 있다. 성산 일출봉이나 섭지코지, 우도 등을 여행하고 식사를 하면 좋을 것이다.


후거키친
(사진 출처  : instagram / @kangjongho.jpg)

후거(휘게)는 덴마크의 문화이다. 꼬집어 말할 수는 없지만, 편안하고 안락한 곳에서 혼자 또는 좋아하는 사람들과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한다. 제주도 애월읍의 후거키친은 그런 문화를 본 따 아늑하고 안락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덴마크 가정식 식당이다. 제주 돌문어, 제주 한우, 제주 멸치 등 현지 식재료를 쓰는 것도 하나의 특징.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멋진 사진 같은 곳이다. 2층은 펜션으로 운영되니 이곳에서 식사와 숙박을 모두 즐기는 것은 어떨까.


피어22
(사진출처 : instagram / @onjullya_)

제주에서 손꼽히는 맛집 카페태희의 새로운 식당이 문을 열었다. 영업을 시작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은 새로운 곳이다. 금능어촌계 복지회관 건물 1층에 있는데 간판이 없이 다소 허름한 건물이라 당황할 수도 있지만, 실내로 들어가면 세련된 피어22가 기다리고 있다. 이 식당의 주메뉴는 태왁.태왁은 해녀가 해산물을 잡아 넣어두는 바구니로, 메뉴 이름처럼 딱새우와 홍합, 감자, 옥수수, 소시지를 삶아 바구니에 담아 나온다. 그 후 테이블에 부어주면 먹을 준비 끝. 나무망치로 신나게 껍질을 까서 소스에 찍어 먹으면 꿀맛이다. 저녁 7시 이후에는 예약해야 맛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장수국수

여행의 시작, 혹은 마무리를 간단하게 국수를 한 그릇으로 하고 싶다면 제주공항에서 멀지 않은 장수국수를 찾아보자. 현미와 메밀 100%로 뽑아낸 고소한 면발로 맛있는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더운 여름에는 현미콩국수 또는 메밀장수국수로, 따뜻한 국물이 필요할 때는 현미장수국수를 추천한다. 또한, 메밀버섯전골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이 계속 당길 것이다. 깔끔한 한 끼를 원하는 여행객에게 추천한다.


치치퐁
(사진출처 : instagram / @nvy.es)

신나게 제주의 맛을 즐겼으면 이제는 디저트를 먹을 차례. 산방산 용머리 해안 쪽에서 귀여운 아이스크림이 기다리고 있다. 토끼 모양으로 아이스크림을 꾸며주는 치치퐁은 어떨까. 호두, 딸기, 초코맛 아이스크림 중 하나를 고르면 과자와 초콜릿으로 귀엽게 꾸며준다. 먹기 아깝겠지만, SNS에 남길 사진을 한 장 찍고 녹기 전에 어서 먹자. 바람에 쉽게 녹아내리니 말이다. 또한, 용머리 해안 뒤 산방산에는 사계리 수국길이 있으니 6~7월에 제주도를 방문한다면 들러보기를 권한다.



제주 항공권 가격 보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스카이스캐너 앱다운로드 바로가기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홍콩의 독특한 상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