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yla J Feb 15. 2023

[100-46] 시애틀에서의 잠 못 이루는 밤_8

(feat. 발렌타인데이)

오늘은 -17시간인 시애틀의 발렌타인데이이다.지금 머무는 곳 근처에 편의점과 스타벅스만 있다보니, 발렌타인데이인지 무슨 데이인지 잘 모르겠다. (편의점도 여기는 발렌타인 마케팅을 막 하진 않는 듯 하다.지역마다 다르겠으나.)


Build a Bear 라는 곳이 있는데 꽤 흥미로웠다. 레드빛의 발렌타인 곰돌이가 있어 찍어둔 김에 오늘 자 글로 기록을 해둔다. 여기는 인형들의 거죽, 그러니까 인형 옷을 고르면 바로 안에 솜을 넣어준다. 꼭 솜사탕 만드는 기계같은데, 아이들이 인형옷을 골라 줄을 서면 하나씩 폭신폭신한 곰돌이 인형이 완성이 되는 것이다.

솜을 넣고 직접 바느질을 해준다고 한다. 그 과정을 보면서 일종의 나만의 곰돌이가 만들어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프로세스를 만들어 둔 것 같다.


같은 날이었는지, 드라이빙을 하던 길에 와이너리에 시음행사가 있어 들러보게 되었다. 발렌타인데이를 타겟으로 시골 동네에서 나이드신 분들이 간만에 나들이를 하시는 날이었던가 싶다.

당도가 높은 와인 밖에 마실 줄 모르는 와인맹이라 라이트하고 스위트한 와인이 있는지를 물었다. 그런데 웬걸. 잘 모르는 혀에서도 느껴지던 신선한 느낌!


물론 발렌타인데이에 마실 수는 없었다.


발렌타인데이라

모두에게 낭만을 꿈꾸게 하지만, 아무에게나 낭만적인 날을 허락해주지는 않는 그런 날.



https://youtu.be/f4dzzv81X9w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비틀즈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폴 매카트니의 My Valentine, 2012년 발매된 정규앨범 「Kisses On The Bottom」의 수록곡이며, 마이클 부블레가 부르기도 했다.


조니뎁과 나탈리포트만이 수어로 가사를 표현하는데 몸짓이 정말 아름답다.


What if it raind?

비가 내렸다면?

We didn't care

우리는 신경쓰지 않았죠.

She said that someday soon the sun was gonna shine.

그녀는 곧 태양이 밝게 뜰거라고 말해줬어요.

And she was right,

그리고 그녀가 맞았어요.

this love of mine, My Valentine

나의 사랑, 나의 연인.

As days arond nights, would pass me by

하루가 지나갈 수록,

I tell myself that I was waiting for a sign

저는 스스로에게 어떤 싸인을 기다리고 있는 거라고 말했어요.

Then she appeared,

그리고 그녀가 나타났죠.

a love so fine, My Valentine

이렇게 좋은 사랑, 나의 연인.

And I will love her for life

나는 평생동안 그녀만을 사랑할꺼에요.

And I will never let a day go by

그리고 절대 하루 하루를 헛되이 보내지 않을꺼에요.

without remembering the reasons why she makes me certain that I can fly

제가 날 수 있다는 확신을 준 그녀를 잊을 이유가 없어요.

And so I do, without a care

그리고 저는 걱정 없어요.

I knew that someday soon the sun is gonna shine

곧 태양이 밝게 뜰거니까요.

And she'll be there

그리고 그녀가 있겠죠

This love of mine, My Valentine

나의 사랑, 나의 연인

What if it rained?

비가 내리는 것?

We didn't care

우리는 신경쓰지 않았죠.

She said that someday soon the sun was gonna shine.

그녀는 곧 태양이 밝게 뜰거라고 말해줬어요.

And she was right,

그리고 그녀가 맞았어요.

this love of mine, My Valentine

나의 사랑, 나의 연인.



#책과강연 #백백프로젝트 #일보우일보 #우보천리

#마이발렌타인

매거진의 이전글 [100-45] 시애틀에서의 잠 못 이루는 밤 _7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