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폴 클루니 Aug 18. 2024

01화 프롤로그

'꿈이 이루어지는 길'을 시작하며...

꿈을 밀고 나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


필명은 폴 클루니

이상적인 바람을 크게 이루려고 노력하는 사람을 뜻 함


내가 세상에 태어난 날은 광복절이다.

뜻깊은 날에 태어나서일까 무슨 일을 하면 어떤 의미가 있을지를 생각하는 버릇이 있다.


글을 쓰는 걸 두려워 하지만 인생의 길을 걸어오면서 힘든 여정의 일들을 솔직하게 꺼내 나누고 싶은 마음이 늘 자리하고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없고 글재주가 없다는 핑계로 미뤄왔는데 최근에 64일 동안 스페인 산티아고 길을 포함 해서 유럽의 4개국 1,100km 걸으면서 지난 과거를 돌아보며 글로 정리를 시작했다.  


그리고, 긴 거리를 걸으면서 새로운 바람들이 마음에 자리 잡았다.

2024년에 브런치 작가로 글쓰기를 시작하고 올해 가기 전에 제주도에 스마일비전하우스를 오픈하고

1년 뒤인 2025년 8월 15일 광복절에는 이런 글들을 모아서 "꿈이 이루어지는 길"을 출판하고

10년 뒤에 2034년 8월 15일 광복절에는 작지만 단단한 "스마일드림복지재단"을 만드는 게 꿈이다.


스마일비전하우스는 게스트하우스 형태로 사회적 약자 분들에게는 무료로 숙소를 제공하고 트래킹을 좋아하는 외국인과 내국인들이 여행을 와서 쉼을 즐기면서 본인의 행복한 바람들을 생각하고 정리해서 각자의 소중한 꿈의 보물지도를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스마일드림복지재단은 사회적 약자 분들이 이루고 싶은 바람들을 응원하고 지원을 해서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도와 드리는 후원 단체이다.


내가 생각하는 바람들이 무척 이상적이고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많지만 어려운 시기였음에도 이렇게 잘 지낼 수 있게 도움을 받았던 주변 사랑에 감사하며 용기를 내어서 받은 사랑을 나누며 살고 싶어 숨겨둔 를 꺼내 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