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크라우니 Jan 26. 2018

제주도 해장국 맛집 미향

돌아서면 생각나는 맛있는 해장국

제주도 해장국 맛집 미향
서귀포시 신효동 교차로 어귀에 위치한 해장국집이 있다.

술에 찌들어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음식이기도 하지만 따뜻한 국밥 한그릇에 배를 든든하게 채울수있다.

점심시간이 되기 바로 직전이다.

점심준비로 주방은 한창 바삐 움직이고 있었다. 오전6시에 영업을 시작해서 오후일찍 마감을 하는곳이라 이제 두번째 피크타임 손님 맞이할 시간이 도래하기전에 잠시 한산한 모습이었다.

실내는 우리가 흔히볼수있던 식당의 풍경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착한 가격 8,000원

주요 관광지에 비해서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는 곳이다. 게다가 메뉴는 선택의 여지라고는 1도 없는 소고기 선지해장국 딸랑 하나뿐이다. 맛보기 막걸리도 있으니 가볍게 한잔하기도 좋다.


제주도식 물깍두기

동치미와 맛이 비슷하긴한데 육지에서 먹는 물김치와는 조금 차이가 있어보인다. 묽은듯한 국물은 살얼음이 끼어있어서 한사발 들이키면 속이 꽁꽁 얼어붙을지도 모른다.


따뜻한 공기밥 그리고 제주도식 해장국
육개장이랑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내가 살고있는 부산에서는 요즘 이런 해장국집을 찾기란 쉽지 않았다. 최근에 제주도를 많이 오가면서 술자리가 잦았던탓에 해장할곳을 많이 찾아봤지만 마땅한곳이 없어서 많이 헤매었지만 이제는 미향해장국이 있어 든든하다.

양념으로 별첨할수있는것은 마늘,부추

부추는 양념이 되어있지 않은 날것을 그대로 손질해놓았다.

기호에 맞게 적당량을 해장국위에 올려준다.

기본베이스가 워낙 진한 국물이라 과하게 넣는건 국물맛을 되려 베릴수가 있으니 적당히!

토란대를 비롯한 소고기,콩나물 등등 기본적인 해장국 본연의 모습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국물에 건더기가 들어있는것인지 건더기에 국물을 부은것인지 헷갈릴정도로 내용물이 정말 꽉~! 들어차있는 모습이다. 국물향에서도 바로 느낄수있는 진한 사골국물향과 매콤하게 코끝을 찔러대는 고추기름의 향이 아주 예술이다.! 자칫 잘못하면 비린내가 작렬할수있는 머릿고기에서는 비린내라고는 전혀 찾을수가 없는 기품있는 맛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선지도 사이즈가 남다르다.

우리가 평소에 즐겨먹던 선지국에 들어있던 그 색깔과는 완전히 다르다. 붉은색을 전혀 띄지 않고 진한 갈색빛을 띄고 있으며 덩어리도 상당히 큰편이다. 제주도의 상징물이라 할수있는 현무암과 매우 닮아있다. 퍼석하면서도 부드럽게 으스러지는 선지 고유의 맛이 해장국과 너무나도 잘 어우러진다.

질기지 않은 토란대

개인적으로 육개장을 정말 좋아하는 1인으로써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토란대를 맛보기란 쉽지 않기에 제주도 해장국 맛집 미향이 사뭇 대단하게 느껴지기도했다. 웬만한 육개장 전문점에서는 감히 흉내낼수가 없을정도로 대단한 맛을 자랑했다.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다.

양도 많았지만 나도 모르게 자꾸 떠먹게되는 중독적인 매력에 뺘져들수밖에 없었다. 먹어도 줄어들것 같지 않았던 뚝배기의 바닥을 보이는데까지 걸린시간은 대략 20분.. 부산으로 돌아와서도 또 생각나는 맛이다.


영업시간이 매우 짧은편이라 빨리 움직이는편이 좋다.

이곳은 참고로 오전에 일찍 영업을 시작해서 오후3시면 얄짤없이 마감을 하는곳이라 늦게 도착하는 사람들에겐 먹을기회가 없을수도 있다. 제주도 현지인들 위주로 방문하는 이곳은 영업시간만 본다 하더라도 관광객들을 위한 해장국집은 아닌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제주 중문 흑돼지 맛집 삼미흑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