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상 소설가 Jan 26. 2023

2023년 1월 26일 목요일

오늘은 새벽부터 눈이 내렸다

포실포실 통통하게 내리던 눈은 환한 빛이 차오르자 금세 사라질 것 처럼 가늘게 흩날렸다

밖으로 나가 눈을 맞고 싶은 마음을 참아내고

읽어야 했던 책을 읽고 정리를 했다

수업을 하고 청소를 하고 저녁을 먹고 밤 풍경이 보고 싶어 혼자 산책을 나갔다

눈은 가로등 불빛 때문에 굵은 소금처럼 반짝이며 빛나고 있었다

소금 같이 굵게 빛나는데 설탕처럼 단맛이 날 것만 같았다


길을 걸으며 나무가지위에 수국위에 눈을 봤다

낮에는 수북히 앉아있었는데 밤이 되니 얌전히 살포시 앉아있었다


내일 아침엔 볼 수 있을까?

눈이 내린 풍경은 낮에도 좋지만 밤에도 참 아름답구나


잔나비의 노래를 들으면서 한 참을 걸었다

바람이 불어 눈이 흩날리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바라만 보고 있었다

홀가분히 아무도 신경쓰지 않아 더 좋았다

집에 들어가려다 너무 아쉬워 다시 걸어왔던 길을 되돌아갔다

올해의 마지막 눈이 될지도 모를 것 같아 조금 더 보고 들어가기로 했다


분명 아쉬운 마음과 기쁜 마음으로 앉아있었는데

공원 건너 무지개 조명 다리를 바라보다 갑자기 울음이 터졌다


아름다운 풍경 때문이였을까?

아름다운 노래 때문이였을까?


내 옆에 아무도 없어서

길 위에 아무도 없어서

편히 소리내어 울 수 있었다


지나버린 시간때문에

지나버린 사람들때문에

모든 것이 다 지나가버려 홀가분하다 생각했는데

이제는 다 털어버렸다 생각했는데

아니였나 보다


내 마음속 깊이 꼭꼭 묻어놓고 밟아놓은 그리움

밤이 너무 아름다워서 정신을 놓은 순간

다 튀어나왔나보다

미움이 눈처럼 녹아서 그리움이 드러나왔나보다

그래 오늘은 실컷 울자

아무도 없는데

아무도 보는 사람이 없는데 어때?

마음껏 울자

그럼 내 마음속에 남아있는 그리움은 조금씩 사라지겠지

그렇게 사라지게 해야지

아주 가끔

정말 참을 수 없을 때

아무도 없을 때

혼자 있을 때

실컷 울자

그럼 사라질거야

눈처럼 다 녹아서 사라질거야








매거진의 이전글 2023년 1월 25일 수요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