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평생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수하다 Oct 16. 2017

내 코인 티슈에 물을 주지 마세요

12. 2015

틈 없이 견고하게 잘 다져진 형태

불투명하고 단단해 보이는 느낌을 가진 코인 티슈


아프고 초라한 마음을 끝까지 쥐어짜

애써 건조시켜놓은 듯한 모습이

지금 나와 꼭 닮았다


불안하지만 확실한 척

겁먹었지만 자신 있는 척

흔들리지만 거침없는 척


날 작게 만드는 부정적인 생각들을 마음 저기 한 구석에 모아놓고

절대 마주하지 않으리라 다짐하고 또 다짐하고 있다


이런 내게 힘을 준답시고 던지는 당신의 위로의 말은

단단했던 코인 티슈에 물을 주어 무르게 하듯

마음을 약하게 만들어 내가 외면했던 나의 초라함을 마주해

상처받게 만든다


당신 눈엔 내가 아등바등 괜찮은 척하는 게 보일 순 있지만

때론 그냥 모른척해 줬으면 좋겠다



http://www.instagram.com/soosu_hada


매거진의 이전글 저는 억울하지 않습니다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