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자몽 Feb 14. 2023

마음을 움직이는 건, 문장의 길이가 아니었다.

(짧지만) 고마운 메일

뜻밖의 이메일 한통. 손편지만큼 따뜻하다.

잊지 않고 가끔 소식을 전해주는 전 회사 동료가 있다. 퇴사한 지, 한 10년도 넘었는데.. 잊을만하면 한통씩 메일을 보내줬다. 2년 만인가? 에 한번.


길지도 않았다.

그냥 잘 지내냐. 자기는 잘 지낸다는 안부메일이었다.


워낙 먼 곳이라, 평생 다시 한번 가볼 수 있을까? 싶게 먼 곳에서 전해주는 소식이었지만, 고마웠다. 인터넷 타고 날아오는 이메일도 손편지만큼 따뜻할 수 있구나 싶다.


고맙다.

잊지 않고 기억해 줘서..



뜬금없이, 버려두다시피 한 브런치에 '생존신고'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짧게 몇 줄 쓰더라도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3년이 시작됐다(그리고 10일이 지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