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의 양자 코모도
코모도는 파이썬의 유일한 제자이자 양자이다. 부모를 잃은 어린 코모도를 발견한 파이썬은 그를 자기 자식처럼 아끼며 키웠고, 자신이 가진 지식의 모든 정수를 아낌없이 전해주었다. 한편, 코모도의 모습은 다른 동물들과는 다르게 거의 투명한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때마다 탈피를 한 결과이다. 1)
파이썬에게 배운 '탐색'
파이썬이 코모도에게 가르쳐 준 지식은 주로 탐색과 관련된 내용들이다. 파이썬이 코모도에게 탐색하는 법을 전수한 후, 코모도는 '탐색하는 법을 탐색하는 법'을 익혔으며, 이어 '탐색하는 법을 탐색하는 법을 탐색하는 법'까지 터득하였다. 그렇게 탐색의 탐색을 거듭하며 공부를 이어가던 코모도는 어느 날 스스로 '내가 여기서 무얼 하는 거지?'라고 질문한다. 그리고 그 순간, 코모도는 마지막 탈피를 하게 된다.
두려움의 대상
하얗다 못해 투명한 색을 띤 코모도를 많은 동물들이 두려워한다. 한편, 스튜던트 비 5부에서 파이썬을 찾아 나선 호랑이의 일행은 동면으로 잠들어 있던 코모도를 깨워내서 대화를 한다.
1) 스튜던트 비의 세계에서 파충류들은 새로운 깨달음을 얻을 때마다 탈피를 한다. 파이썬 역시 본래 녹색이었으나, 수차례의 탈피를 거쳐 노란색으로 변화하였다. 파이썬보다 훨씬 더 많은 탈피를 경험한 코모도는 거의 투명색에 가깝다.
파이썬이 궁금하시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