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공간여행, 럭셔리 브랜드 투어
"구찌가옥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백화점에서는 느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하려고 합니다."
- 구찌가옥 점원의 설명
"디지털에서 상상했던 브랜드는 물리적 공간(Physical)에서 더 드라마틱한 경험을 기대하게 되죠. 어떤 브랜드는 디지털에서 고객에게 잔뜩 기대감을 주고는 매장에서 실망을 주기도 합니다."
- 왜 리테일 경험이 럭셔리 브랜드에서 중요한가 / 대니얼 레인저 교수 / Pepperdine University in Malibu / 출처 https://jingdaily.com/retail-experience-matter-luxury-brands/
막 매장을 나왔을 때 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가?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는 ‘나’와 ‘물건’과 ‘다른 사람’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상업 공간에는 물건을 사고, 사람 구경하고 ‘우리’를 경험하는 행위가 있습니다."
- 유현준의 도시 이야기 @ 조선일보 2021.01.29
"매장은 점점 강력하고 측정 가능한 형태의 미디어 채널로 진일보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한 채널로서, 브랜드는 매장의 물리적 콘텐츠(Physical Contents)로 고객을 참여(engage)시키고 브랜드 생태계로 끌어들이게 됩니다."
- 더그 스테판 / 리테일 컨설팅 CEO / 출처 https://jingdaily.com/retail-hacks-luxury-stores-2021-nike-starbu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