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타샤 Feb 17. 2018

Prologue. '운동 좋아하기' 첫 걸음

즐겁게 그리고 느리게 운동 좋아하기

크루에이터는 "카카오 크루 (직원)" 와 "크리에이터" 를 합성한 단어다.  


까만 터미널을 뚫어지게 쳐다보며 vi 명령어를 입력하던 중 

'크루들의 출간 지원 프로젝트' 크루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는 사내 아지트 전체 멘션이 울렸다.

글쓰기라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글 작성이 전부였고, 1년에 겨우 책 한 권 읽을까 말까 한 나였지만

왜 때문인지 무언가에 홀리듯 지원서를 작성했다. 그리고 덜컥 1기로 활동하게 되었다.

다행히 글쓰기 주제를 정하는 건 어렵지 않았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게 무엇일까 생각하니 딱 3개로 압축됐기 때문이다.

맛집 탐방, 운동 그리고 일 

이 세 가지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맛있는 걸 먹기 위해 운동하고, 오랫동안 일 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나.

내 삶에서 운동은 결코 빠질 수 없는 것이었다.

운동을 좋아해서 방 하나를 짐(gym)으로 만들 정도니.

나의 홈짐

일단 글쓰기의 큰 주제를 '운동'으로 정하고 몇몇 지인들의 의견도 수렴했다. 반응은 꽤 긍정적이었다.


곧장 광화문 교보문고에 가서 시장조사를 했다.

홈 트레이닝, 필라테스, 요가, 자세교정, 근육 만들기, 다이어트 등 운동 관련 전문 도서들이 상당히 많았다.

광화문 교보문고 헬스/운동 코너

나에겐 차별화가 필요했다. 


나는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이 회사나 집에서 손쉽게, 그리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트레이닝 위주로 생각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이 글을 통해 운동 메이트가 한 번 돼보기로 했다.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것뿐만 아니라, 나만의 소소한 운동일지를 이 곳에 공유하며 많은 이들에게 운동에 대한 흥미를 조금이나마 불러일으켜 주는 게 내 글의 목적이랄까.


난 운동의 목표와 기간을 정하는 일보다 선행되어야 할 것이, '운동 좋아하기'라고 생각한다.

즐겁게 그리고 느리게

몸과 마음이 서서히 차곡차곡 건강해질 수 있도록 운동 좋아하기를 먼저 해보자.

평생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 건강을 통해 삶의 질을 올리고 싶다면
바로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갑자기 존댓말)


자세한 이야기는 다음 회에서.

매거진의 이전글 목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