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조이스
헤이조이스에서 4월 소규모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3개월 완성되는 과정이고요, 제가 리더로 소수의 사람들과 아주 프라이빗하게 홍보 스토리 도출하고, 매체 분석하고 전략도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덤으로 기자리스트 수집하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3개월 동안 저와 함께 소규모로 토론하고 논의하고 공부해서 보도자료작성부터 홍보전략 도출하는 방법까지 마스터해보아요. 프로그램 신청 원하시는 분들은 헤이조이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https://pf.kakao.com/_xixmxhLC 로 문의해 주세요
[어떤 프로젝트 팀인가요?]
일의 성패를 좌우하는 한끝 ‘홍보’.
늘 하던대로 보도자료 작성하고, 피칭하고,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가요?
스타트업 이미지를 만들고 싶은 분들, 기업의 홍보 주니어,
마케팅과 홍보를 겸업 하시는 분들과 함께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홍보전략을 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언론매체와 홍보채널 가운데
과연 나와 회사에 정확한 채널은 무엇인지,
내 회사가 가지고 있는 소비자를 감동시킬 스토리를 찾고,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공부하고, 전략을 도출해 봅니다.
[목표]
1. 매체 분석
2. 스토리텔링 보도자료 작성
3. 효과적인 언론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익히고,
이를 토대로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홍보 전략수립을 목표로 합니다.
[회차별 진행 내용]
[1회차] 소비자를 울릴만한 스토리를 찾아라
-홍보소재 찾기: 무엇을 알려야 할까요?
-기사가 되는 스토리란: 우리회사가 내세울 차별화 되는 스토리는 무엇일까
-사례 분석: 언론은 어떤 소재를 좋아할까 (사례 분석하기)
※과제: 선정도서 읽고 적용점 도출하기
[2회차] 보도자료 쓰기 실무, 기자리스트 만들기
-1회에서 선정한 스토리를 주축으로 보도자료 작성하기
-보도자료 기본기 및 작성스킬 연마
-기자리스트 만들기
-완성한 보도자료 발표 및 피드백, 기자리스트 공유
※과제: 홍보 하고자 하는 대상의 홍보소재 찾아서 리스트 만들기
[3회차] 미디어 채널 분석 및 피칭하기
– 국내 미디어 특성 및 현황
– 채널 분석 및 기획기사 피칭방법
– 채널전략 짜기, 채널에 맞는 기획기사 구성, 발표 및 피드백
※과제:
동종업계 혹은 경쟁사 기사 분석 및 미디어커버리지 현황 조사,
보도자료 배포 실습, 업무 적용 및 분석
[이런 멤버가 참여하면 좋아요!]
1. 스타트업 마케팅 PR담당으로 회사를 잘 알리고 싶은 분
2. 기업 홍보 주니어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지고 싶은 분
3. 언론홍보 메카니즘을 알고 싶은 분들
[리더]
남수미 님
– (주)농심 미디어홍보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담당
– (전) 아모레퍼시픽 홍보팀 CPR,
사회공헌(핑크리본, 메이크업유어라이프 캠페인 등) 홍보 담당
– (전) (주)효성 홍보팀 사내커뮤니케이션 담당
B2B회사에서 시작해 뷰티업계를 거쳐 현재는 식품회사에서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약 15년간 사내커뮤니케이션, 언론홍보, SNS까지 홍보의 모든 것을 경험했으며,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홍보 트렌드와 방법론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새로운 것을 적용해 의미있는 결과물을 얻는 과정을 좋아하기에 변화무쌍한 PR환경이 여전히 재미있고 흥미로운 PR인입니다.
[모임 일시]
19.04 – 19.06 네 번째 화요일 7:00pm
4/23(화), 5/28(화), 6/25(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