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옹란이 May 27. 2021

[시니컬베어] #2. 밤하늘

-

어릴 적 보름달이 떴을 때의 일이었다.

무심코 올려다본 하늘.

보름달 속 토끼와 절구통의 형태를 뚜렷하게 본 그날의 기억을 시니컬 베어는 계속 가지고 있었다.

사실 어릴 적, 상상 속의 토끼와 절구통을 보았다고 주변에 말을 했을 때는 모두 이런 반응이었다.


'네가 잘못 보았겠지. 그런 건 없어.'


그 뒤로 시니컬 베어는 그 말을 절대 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 토끼와 절구통 같은 하늘을 날겠다는 발언을 했을 때 돌아오는 대답


'말도 안 되는 소리 마. 그런 건 가능성이 없는 일이야.'


그날 밤 시니컬 베어는 모두가 잠든 밤, 기억 속 토끼와 절구통을 찾으러 떠났다.


'남들이 뭐라 하든 나는 이미 하늘을 날고있는걸.

나의 가능성은 이 드넓은 밤하늘이야.'

매거진의 이전글 [시니컬베어] #1. 여행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