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Jul 25. 2017

외국인들의 흔한 마음수련 명상 후기

해외에서 한국 마음수련 메인센터로 명상 여행 다녀가다

마음수련 명상일기 쓰 보니,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작년에 <마음수련 명상 효과를 제대로 보는 방법>에서 유익한 콘텐츠들을 소개했었는데요. 제목만 달아놓고 있다가 이제야 세 번째 글을 쓰네요.


* 시리즈로 발행할 계획입니다.

/101직업인이 마음수련 명상을 하면 좋은 점?

/102외국인들의 흔한 마음수련 명상 후기 *읽고 계심*

/103인성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마음수련 명상

/104새로운 직업 세계, 마음수련 명상전문가

/105명상을 왜 해야 할까?


논산에 있는 마음수련 메인센터에 가면 외국인 분들을 심심찮게 마주치거든요. 그래서 이 글을 써 보고 싶었습니다.


마음수련 명상센터는 일주일 단위의 집중 명상을 할 수 있는 메인센터와, 한 달 단위로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지역센터가 있어요. 원래 한국의 메인센터에서 시작된 교육이지만 일주일씩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등을 위해 가까운 지역센터들이 생겼고, 현재는 국내외 300여 개의 지역센터에서도 같은 커리큘럼으로 명상을 할 수가 있어요. 아무래도 단점이 있다 보니 지역센터에서 명상을 하다가 집중 명상을 하고 싶으면 일주일 단위로 메인센터를 다녀가기도 하는데, 해외에서 명상을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예요. 아무래도 그분들께는 이곳이 외국이다보니 몇 달씩 휴가를 내고 와서 공부를 마치고 돌아가는 경우가 많은 듯합니다.



저도 5과정으로 2주 간 메인센터에서 명상할 때 알게 된 외국인 친구가 있어요. 같이 재미있게 지냈었는데, 어떻게 가까워졌는지 신기할 정도로 저는 영어도 서툴고 함께 한 시간이 얼마 안 되는데도 명상을 하다 보니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아, 통역이 있어도 한국어 강의를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느껴졌었어요. 방법이 간단해서 명상을 하는 데는 지장이 없지만, 답답할 법도 하지요. 명상 여행하러 바다 건너 한국까지 오신 분들이 존경스럽더라고요. 나보다도 마음빼기 공부의 소중함을 잘 알고, 열심히 하는 모습에 자극을 받기도 했죠.


[Meditation Story] Rebecca & Aidan이 말하는 마음수련 명상의 효과

"처음 시작했을 때 생각해보면 제가 정말 많이 바뀌었어요. 마음이 정말 열렸다는 느낌이 들고, 마음이 평화롭고 편안해요. 이제는 실제로 마음이 기뻐서 진심으로 웃을 수가 있어요. 뭐든지 이제는 쓸데없이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이렇게 차분하다는 게 정말 놀라워요."


"제가 처음 왔을 때를 생각해 보면 굉장히 제 자신이 굉장히 많이 바뀌었다고 생각해요. 처음에는 굉장히 부정적인 생각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냥 그런 게 없어요. 놀라운 일이죠. 아침에 일어나서, 스트레스받는 대신, 오늘 하루가 기대된다는 게 정말 너무 좋아요. 네, 그건 정말 놀라운 일이에요."

- Rebecca & Aidan


[Meditation Story]마음수련 명상으로 행복해진 Tamara의 이야기

"행복은 자유로움에서 오는 거예요. 항상 마음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에 사로잡히지 않고 사는 거죠.

이 방법은 제가 이때껏 살면서 본 가장 아름다운 명상법이에요. 방법대로 따라만 하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 하면, 효과를 보실 거예요. 본인도 변화를 느끼실 거고 주변 사람들도 그 변화를 느낄 거예요. 이 세상이 너무나 아름다워질 거예요."
- Tamara Yang, Registered Nurse from USA


Ting & Aiko's Meditation Story (자막 없음)

"It is more reflecting on ourselves and we actually get to know more about who we are through the process."
- Ting, Taiwan & Aiko, Japan


Web developer & CEO, Hjörtur's Meditation Story (자막 없음)

"That was only after a few weeks of meditation; More focused and more relaxed, Sleep all night."
- Hjörtur Hilmarsson / Sweden


[Meditation Story] Azizah가 이야기하는 마음수련 방법

"마음수련이 다른 명상과 비교했을 때 가장 큰 차이점은
떠오르는 그 수많은 생각들을 없애서 버린다는 점이에요."
-Azizah / U.S.A. 마음수련 메인센터 프로그램 참가


[Meditation Story] Azizah가 명상 후 달라진 것들 - 마음수련 후기

"전에는 무언가 할 일이 있으면, 그 일에 대해 생각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마음으로도 결심을 하고, 시비분별을 하고. 그런 것들이 없어지고 나면 훨씬 더 생산적인 사람이 되죠. 그게 정말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더 이상 일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부정적인 마음이 들지 않아요. 그냥 그 순간에 집중해서 그 일을 하는 거죠. 그러면 사실 일하는 게 즐겁기까지 해요."
-Azizah / U.S.A. 마음수련 메인센터 프로그램 참가


마음수련 메인센터, 가장 고요하고 평화로운 곳!

"제 삶의 목적이 무엇인지, 우리가 여기 왜 있는지 등에 대해 오랜 의문들이 저를 여기에 오게 한 이유 중 하나인 것 같아요."
- Michael의 마음수련 후기


"정말 놀랍죠. 그냥 너무 평화로워요. 말로 설명할 수 없는 내면의 기쁨이 있어요. 그 어떤 것도 저를 불안하게 하거나, 화나게 하거나, 들뜨게 하지 않아요. 정말 너무 좋죠. 세상이 달라 보여요. 삶이 달라 보여요. 사람들이 달라 보여요. 제 관점 자체가 달라지고 나니까 모든 게 달라보여요."

- Rhona Dyson, Attorney from USA


"마음수련 메인센터는 명상을 하기에 완벽한 조건입니다. 단 한 명의 외국인이 있어도 통역을 해주고 자연이 너무나 아름답기 때문이죠.

마음수련은 모두에게 좋은 공부입니다. 스트레스로부터 완전히 벗어나는 것 뿐만 아니라 우주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Jan Jekler, Doctor from Sweden


Ma-Eum Su-Ryun Meditation Method

조금 오래된 영상인 듯. 영문 버전 방법 안내 + 후기

"I just feel so free. It's, it's really amazing."


마음수련 명상이 진행되는 논산 메인센터

외국인들의 후기가 와닿네요.

"정말 아름다운 경험이고, 정말 모든 이들을 위한 겁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 COEXIST 영상으로 있었네요. 이렇게 외국인 후기 소개를 마무리하겠습니다. :>


* 메인센터 통역팀 @maincenter_Interpreter

* 한국어 영상 출처

* 영어 영상 출처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의 파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