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ny Day Oct 20. 2023

살길 잘했네

[매일안녕]

매일 같은 일상을 살면서 새로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다. 어제가 오늘같고 내일도 오늘같은 반복이라고 생각하면 말이다. 지루하기 짝이 없다. 노력해도 변화없는 날들의 연속일 뿐이라고 생각한다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하루를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받아들이고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가오는 하루는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가능성의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런 기대와 소망을 쉽게 저버리고 쉽지 않다. 대개 나는 오늘을 살아갈 충분한 이유와 기대를 '사랑'에서 찾곤 한다. 나 자신을 사랑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내가 만나는 사람들을 사랑하고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으로 연결된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에서 말이다. 나를 움직이게 하는 근원적인 동력이 되곤 한다. 그 사랑을 통해 오늘을 사랑하고 행복감을 누린다. 


      

오늘 하루 새로운 마음으로 행복하게 보낼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당신의 마음가짐이다. 일이 재미없고 직장에 가는 길이 길고 무겁게 느껴진다면 호주의 연설가이자 작가인 앤드류 매튜스의 이야기를 되새겨보는 것도 좋겠다.




"행복의 비밀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이다. 내가 변할 때 삶도 변한다. 
내가 좋아질 때 삶도 좋아진다.
내가 변하기 전에는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삶에서 무엇을 갖는가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가에 달려있다.



Meghan Trainor-Good To Be Alive
(The Peanuts Movie ost.)

I ain't tryna to think about
all my problems
I'm living now, I'm living now (hey)
I can't sit and worry about the future
I'm living now, said I'm living now



이전 16화 나누고 견디고 이겨내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