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선희 Jul 12. 2022

안부

저는 요즘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안부가 뜸합니다. 여러분의 마음 속에는 제가 아랑곳 없을 지 몰라도 제 마음 속에는 여러분이 있어서 나의 뜸한 안부가 마음에 걸립니다. 살다 보면 그렇습니다. 어떤 일에 열의가 찰 때가 있고 식을 때가 있지요. 이 장소에 대한 열의가 식어서 저의 소식이 뜸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굳이 밝힙니다. 이런 쓸데없는 이야기를 늘어놓는 것은 제가 다소 취했기 때문인데 저는 취했을 때 쓸데없는 이야기를 하는 걸 좋아합니다. 그 안에는 분명 숨길 수 없는 제가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알지도 못하는 여러분과 저의 이 사소한 글로 이어져 있다는 사실 자체가 너무 즐겁고 신납니다. 우리가 이어져 있어 그런데 그게 내가 두드리는 이 글자들 때문이라니 행복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저는 달리기를 합니다. 늘 같은 곳을 달리는데 날씨가 늘 달라서 매일 기분이 다릅니다. 그렇다는 게, 매일 같은 곳을 달리는데 기분이 매일 다르다는 게 저의 자랑입니다. 저는 매우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매일 같은 곳을 달리며 매일 다른 기분을 느끼는 스스로에게 매우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누군가는 이 기분을 분명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올해도 반을 지났습니다. 모두 안녕한가요. 저는 적당히 취한 밤을 사랑합니다. 적당히 취한 저는 사랑스럽습니다. 궁금하죠? 부끄럽지 않을 계획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이 이렇게 이어진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