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페세 Apr 19. 2020

내 마음의 봄꽃

꽃 피우듯 봄을 나야지, 올해도 씩씩하게

**

한강을 걷다 스마트폰을 꺼내 꽃을 찍는다. 


올해도 매화를 찍었으니 무사히 봄을 찍은 것이다. 

안양천 초입에 흐드러지게 핀 나무 한 그루를 무심히 오래 바라보았다. 

이 봄이 나무에 모조리 매달린 것 같았다.

안양천 입구의 매화

흑석동 아래를 지나다가는 발 아래 보랏빛을 본다. 

물감을 흘린 듯 선명한 청보라. 봄까치꽃. 

시침 뚝 떼고 개불알꽃이랬더니 이름이 왜 그 따위냐며 같이 걷던 아내가 따져 묻는다. 

열매가 말이야, 수캐 음낭처럼 생겼거든. 

어이구 참, 망측도 해라. 

그래도 고쳐진 이름이 얄미워 끝내 안 알려줬지. 

난데없는 웬 봄까치래. 근본 없는 작명 같으니.

흑석동 국립묘지 인근의 큰개불알꽃


반포 강변에선 냉이꽃을 봤다. 

꽃말은 낯간지럽게도 나의 모든 것을 당신께 바칩니다,라고 한다. 

그러게 새순도 못 기다리고 보는 족족 홀라당 캐서는 끓여 먹고 무쳐 먹으니 

자포자기식 애처로운 꽃말이 당연하구나 싶다. 

아무리 몸을 바친대도 난 안 꺾었지. 그 순정, 냉이꽃. 

풀밭 가득 맘껏 피려무나. 

오밀조밀 하트 씨앗주머니 잔뜩 매달고서 또 봄을 나야지. 

올해도 씩씩하게.

반포 강변의 냉이꽃


이전 13화 고구마만 있어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