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렌털이나 중고시장 이용)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특징을 보이며,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기도 한다. 또한 이들 세대는 미래보다는 현재를,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을 가진 이들이 많아 '플렉스' 문화와 명품 소비가 여느 세대보다 익숙하다는 특징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MZ세대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회사를 떠나는 MZ세대, MZ세대는 왜 회사에서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는가?,
회사에 충성하지 않는 MZ세대와 일하는 법
회사에서 MZ세대와 잘 지내는 방법,
MZ세대도 출근하고 싶은 회사,
MZ세대 인재가 원하는 회사의 필요조건
왜 내 휴가를 쓰는데 휴가 사유를 적어야 되나요?
출근시간, 퇴근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일찍 퇴근하고 퇴근시간이 넘어서 퇴근해야 하나요?
회식은 업무의 연장선이라면서 왜 퇴근시간 이후에 회식을 하며, 또한 야근 수당을 주지 않나요?
사생활에 대해 말하고 싶어 하지 않는 사람에게 왜 관심이라는 명목으로 대답을 강요하는 건가요?
군대에 입대를 한 것도 아닌데 왜 회사에 충성을 강요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