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서율 Apr 12. 2022

오늘도 새벽길을 나서는 이유

길고양이의 삶을 위해 나는 이전과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고 있다. 

늦잠을 자지 않고 새벽부터 움직이기 시작하며, 좋아하던 옷을 더 이상 사지 않으며, 수납장엔 고양이 사료와 약봉투들이 쌓이기 시작했다.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면서 좋은 기억보단 안타까운 상황이나 누군가의 욕설 혹은 폭언에 더 쉽게 노출되게 되었다.  길고양이 밥을 주는 행위와 더불어 여성이라는 이유로 더 견디기 힘든 상황에 노출되기 일수였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계속 찾아왔지만 다시 생각해보니 오히려 그 상황들이 나에게 동기를 주었던 것 같다. 겨울이 오면 나의 안위보단 어디선가 추위 속에서 떨고 있을 길고양이가 날 더 춥게 만들었다. 길고양이 삶을 위해 내가 직접적으로 개입하여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을 해왔다. 물론 후원을 통해 그들을 지원할 수도 있었으나 당장 내 눈앞에 있는 나의 동네에 살고 있는 길고양이들을 위해 움직이고 싶었다.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일로 매일 일찍 일어나 밥 주는 일이었다.  

오늘도 새벽 4시부터 일어나  그 친구들을 봤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벽길을 나선다. 누군가에게는 힘들고 지치는 일이지만 나는 계속해서 길고양이들을 돌보고 싶다. 그들이 조금씩 내게 마음을 열고 다가오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나로 인해 그들이 살 수 있게 되는 것 같이 느껴진다. 내가 그들의 삶을 조금이라도 유지시켜줄 수 있기를 바란다. 

이제 그들을 돌본 지 4년 차에 접어드는 시점에서 나와 길고양이의 삶을 글로 기록하고자 이 책을 내게 되었다.  

오늘도 보다 나은 길고양이들의 삶을 위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