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Soo Seo Mar 18. 2018

결혼식의 설계자들

어는 것 하나 내려놓기 어려운, 불변의 3대 요소  


플래너를 만나봐야겠다고 생각했다. 우리에겐 스스로 할 수 있는 건 최대한 셀프로 하자는 원칙이 있었다. 그런데 현실적인 문제가 자꾸만 발목을 잡았다. 둘 다 개미처럼 일하는 직장인이라, 절대적인 시간이 부족한 건 어쩌란 말이냐. 그리고 몸으로 부딪히며 알게 된 중요한 사실 한 가지! 


드레스든, 헤어든, 촬영이든 내가 각각 구해 보면, 어떤 조합을 짜 봐도 비용이 더 들기 마련이었다. 


소위 '업체'에서 만들어내는 스드메 패키지를 당해낼 제간이 없었다. 결국 이렇게 굴복하고 마는 건가. 씁쓸한 생각이 없진 않았다. 하지만 어찌 보면 우리 맘대로 한참이나 준비해 온 것들을 중간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유용한 정보를 주워 올지도 모르고. 어쩐지 한편으로는 오늘의 만남이 기대되는 이유였다.  


“여기야?” 


그렇게 한 플래너를 소개받았다. 그녀는 웨딩시장을 주름잡고 있다는 강남의 A업체 소속. 늦깎이 재수생

처럼 그녀 앞에 머리를 조아리고 앉아있는데, 역시나 불호령이 떨어졌다. 


“아니, 아직 이것도 준비 안 하셨어요?”


(중략) 


안녕하세요~ 지금 읽고 계시는 '위클리 매거진'이  
아래와 같이 예쁜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연재한 글 중 일부는 불가피하게 비공개 처리를 했습니다. 


책 내용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계신 분부터  

결혼이 고민이신 분에게 

결혼 말고 그저 사랑만 하고 싶으신 분부터 

결혼보다 소중한 것들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여기 이런 결혼 이야기도 있다는 걸 얘기해 보고 싶었습니다.


결혼이 부담으로 다가가기보다는 두근거리는 인생 이벤트가 되길 기대하며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준비하는 나만의 축제가 되길 바라며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




이전 12화 결혼준비에도 휴식이 필요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