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angSoo Seo Mar 11. 2018

결혼준비에도 휴식이 필요해

그녀와 그녀의 '일'에 대한 이야기

(중략)... 김나는 밥을 마주하고 있으면 밥의 슬픔은 절정에 이른다. 이것을 넘겨야 다시 이것을 벌 수 있는데, 속이 쓰려서 이것을 넘길 수가 없다. 이것을 벌기 위해서 이것을 넘길 수가 없도록 몸을 부려야 한다면 대체 나는 왜 이것을 이토록 필사적으로 벌어야 하는가 그러니 이것을 어찌하면 좋은가. 대책이 없는 거다. 

- 밥벌이의 지겨움 / 김훈 -




결혼 준비를 본격적으로 하면서부터 주말엔 정해진 스케줄이 항상 있었다. 말하자면 어른들을 뵙는다거나 전셋집을 보러 간다거나 드레스를 고른다거나 이런 식이 었다. 내 행복을 위한 일이었고 새로운 세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체로 흥미로운 시간들이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주중에 빠짐없이 회사에 나가는 평범한 직장인이라는 점이다. 


언제쯤 주말이 올까 예쁘게 두 손 모으고 달님에게 비는. 그렇게 간절한 마음으로 야근을 꼭꼭 씹어먹는 직장인 말이다. 내 여자친구도 나와 다를 바 없었다. 아니 나 보다 더한 워커홀릭이라는 게 문제였다. 그래서였다. 주말에 뭔가 할 일이 정해져 있다는 게 언제부터인가 부담으로 다가오는 듯 했다. 


"아~ 안 되겠어. 이번 주는 째자."


결혼 준비에도 휴식이 필요하다. 우리가 요몇주 연속으로 결혼 준비에 박차를 가하다가 느낀 깨달음이었다. 마침 축구경기 관람권을 얻게 된 것도 좋은 계기였다. 바로 한국과 중국이 맞붙게 되는 경기. 상암동에서 하는 경기라 거리도 가까웠고 중국이라면 우리가 이길 수도 있지 않을까. 그렇게 생각하니 어쩐지 꼭 직접 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오! 가보자!" 



(중략) 


안녕하세요~ 지금 읽고 계시는 '위클리 매거진'이  
아래와 같이 예쁜 책으로 출간되었습니다. 




연재한 글 중 일부는 불가피하게 비공개 처리를 했습니다. 


책 내용에 관심이 가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혼을 앞두고 계신 분부터  

결혼이 고민이신 분에게 

결혼 말고 그저 사랑만 하고 싶으신 분부터 

결혼보다 소중한 것들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여기 이런 결혼 이야기도 있다는 걸 얘기해 보고 싶었습니다.


결혼이 부담으로 다가가기보다는 두근거리는 인생 이벤트가 되길 기대하며 

소소한 일상의 행복을 준비하는 나만의 축제가 되길 바라며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





이전 11화 인간에게는 얼마만큼의 집이 필요한가(2부 실전 편)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