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Dec 04. 2018

매일 50개 턱걸이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상체 운동

풀업(pull-up) 운동은 흔히 턱걸이 운동으로도 불리는데요. 바 형태의 기둥을 잡고 매달려 자신의 체중을 활용하여 운동하는 것으로 어깨를 넓히고 등 근육을 만드는 대표적인 상체 운동법입니다. 뒤태를 섹시하게 만들고 싶거나 어깨가 좁아서 고민하고 있다면, 풀업 운동은 반드시 해야 하는데요.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매일 50개 턱걸이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를 확인하세요.


매일 50개 턱걸이 하면 생기는 놀라운 효과


운동 방법


풀업 운동은 속도나 횟수보다 정확한 자세가 중요한데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턱을 들어서 바에 거는 것이 아니라 가슴을 끌어올려서 바에 닿을 듯한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바를 잡을 때는 어깨너비보다 조금 더 넓게 잡고, 몸을 끌어올려 가슴이 바에 닿을 듯한 상태를 만들며, 올라간 상태에서 호흡을 통해 등 근육을 쥐어짠 후, 천천히 버티면서 내려옵니다. 하루 50개를 목표로 점차 횟수를 늘려가세요.


매달리기

풀업 운동은 처음부터 누구나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은 아닌데요. 근력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 매달리기 운동을 먼저 시작합니다. 최대한 오래 버틸 수 있을 때까지 매달리는 것이 좋은데요. 팔에 힘을 빼고 몸이 늘어진 상태에서 매달리는 것보다 코어에 힘을 주고 바를 손으로 잡고 오르는 듯한 느낌으로 광배근에 힘이 들어가게 매달리는 것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플랭크

플랭크는 최고의 전신 운동 중 하나인데요. 몸의 중심이 되는 코어 근육을 집중적으로 발달시킬 뿐만 아니라 몸 전체의 근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플랭크로 몸을 단련시키면, 근육이 발달하고 운동 능력이 향상되어 풀업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가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하며, 1분 이상 버티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운동 효과


풀업은 상체를 집중적으로 가꿀 수 있는 운동으로써 군살을 제거하고 역삼각형 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등 근육을 담당하는 광배근과 어깨 근육, 가슴 근육, 팔의 이두 및 삼두근, 복부 근육까지 발달시키며, 두툼한 가슴과 넓은 어깨를 만들 수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어좁이에서 탈출하여 어깨 깡패로 가는 라인을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풀업 운동을 하면서 움츠린 어깨, 가슴, 등의 상체가 펴지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잡아줍니다.




작가의 이전글 14일 만에 가슴 근육 만드는 2주 완성 홈트레이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