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24. 2019

이 자세로 매일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요가 운동

복부를 등쪽으로 최대한 당겨서 버티는 동작은 '우디아나 반다'라고 불리는 요가 자세인데요. 하복부를 척추 방향으로 당겨서 잠그는 것으로 다양한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뱃살 제거에 도움이 되며, 독소 배출 및 호흡기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이 자세로 매일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변화를 소개합니다.


이 자세로 매일 1분 동안 버티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운동 방법


발을 허벅지 위에 올리는 가부좌 자세로 앉거나 양반다리로 앉아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무릎에 대고, 정상적으로 숨을 쉬며 전신을 편안하게 만드세요. 그런 다음 숨을 완전히 내신 후, 복부 근육을 안쪽과 위쪽으로 최대한 당겨서 자세를 유지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호흡 과정이 정상으로 돌아올 때까지 기다립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세요. 아침 공복에 운동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소화불량 개선

간단한 동작이지만 소화불량에서 변비에 이르기까지 복부 및 위장 등의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복부의 모든 기관을 자극하고 마사지하며 소화를 촉진시키고,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뱃살 제거

흔히 드로인 운동이라 불리는 배에 힘을 주는 습관만으로도 뱃살을 제거하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이와 유사하게 배에 힘을 주고 버티는 요가 동작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복부의 근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독소 배출

몸속에 독소와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당뇨 및 고혈압 등의 질병에 걸릴 수 있고, 면역력 및 신진대사를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몸속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는 일은 중요한데요. 매일 반복하면,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 체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호흡기 강화

복부 근육을 안쪽과 위쪽으로 당기는 운동은 호흡기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호흡하는 과정에서 폐 기능 향상과도 연관이 있는데요. 호흡기 시스템 및 순환 시스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