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Sep 25. 2019

바닥에 앉아서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 동작 5가지

스트레칭 운동

신체 노화로부터 몸을 젊게 유지하고, 통증이나 부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유연성을 기르는 운동을 꾸준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유연성 운동은 인대 및 관절을 포함하여 몸을 부드럽게 만들고, 탄력성을 유지시킵니다. 또한, 근육의 스트레스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바닥에 앉아서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 동작 5가지를 소개합니다.


바닥에 앉아서 유연성을 기르는 스트레칭 동작 5가지


1단계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다리의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을 골반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는 무릎을 세우고, 오른쪽 다리 위로 교차하여 발바닥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런 다음 상체를 왼쪽으로 틀어서 왼손을 바닥에 짚고, 오른손은 왼발을 잡습니다. 30초 스트레칭 후,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반대 방향으로 30초 스트레칭 운동합니다.


2단계


엉덩이를 대고 매트에 앉은 후,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교차합니다. 이때 오른발을 아래로, 왼발을 위로 교차하세요. 그리고 발바닥을 잡고 최대한 몸 쪽으로 당깁니다. 그런 다음 손을 등 뒤로 보내서 맞잡으면 되는데요. 왼손이 위로, 오른손이 아래로 위치합니다. 30초 스트레칭 후, 팔과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진행합니다.


3단계


무릎을 꿇고 매트에 앉아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들면서 상체를 일으키고, 손을 등 뒤로 보내서 발바닥이나 발목을 잡습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뒤로 천천히 젖히면서 척추를 늘이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몇 차례 반복하세요.


4단계


바닥에 앉아서 무릎을 구부리고 발바닥을 서로 붙이세요. 그리고 손으로 발을 잡은 상태로 상체를 바닥으로 숙여줍니다. 숨을 마셨다가 뱉으면서 점점 바닥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진행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반복하면서 충분히 스트레칭합니다.


5단계


매트에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쪼그려 앉습니다. 풀 스쿼트 자세와 유사하게 진행하면 되는데요. 팔을 매트에 붙이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주세요. 그리고 호흡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스트레칭하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