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 운동
스쿼트 운동을 대신하여 엉덩이 볼륨을 늘리거나 하체 라인을 탄력 있게 만들 수 있는 동작이 몇 가지 있는데요. 여러 동작을 섞어서 루틴을 구성하여 5분 동안 진행하면, 운동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를 소모하거나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스쿼트 대신 하면 좋은 단 1가지 맨몸 루틴
1. 힙쓰러스트
소파나 의자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발을 바닥에 고정하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리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으로 내렸다가 드는 업다운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다리 사이에 탄력 밴드를 끼우면, 운동 강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1분간 진행하세요.
2. 플랭크킥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들었다가 내리는 킥 동작을 30초 동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드는 동작으로 30초 진행하세요. 시선은 바닥을 향하고, 운동 후에는 차일드 자세로 풀어줍니다.
3.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을 바닥에 붙이세요.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왼쪽 다리 위에 걸칩니다. 그런 다음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합니다.
4. T 밸런스
바닥에 다리를 모으고 서서 준비하세요. 그리고 왼쪽 다리를 뒤로 들어주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였다가 돌아오는 동작을 30초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다리를 뒤로 드는 동작으로 30초 반복하세요. 손에 아령을 들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런지
바닥에 서서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하세요. 손은 가슴 앞에서 모으고, 30초 동안 반복합니다. 그런 다음 다리의 위치를 바꿔서 30초 반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