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13. 2023

잠자기 전 이 동작을 자주해야 하는 이유

하루종일 책상 앞에 앉아 업무를 보다 보면 목이며 어깨며 몸 전체가 뻐근한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아무리 바른 자세로 앉는다고 해도 장시간 같은 자세로 일을 하다 보면 몸 곳곳에 무리가 오기 마련인데요. 이럴 때 잠깐 일어나서 허리도 돌려주고 목도 풀어주면 좋겠지만 그럴만한 여유조차 없을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최소한 자기 전에라도 간단한 운동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건 어떨까요?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침대나 바닥에서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동작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데요. 뭉친 근육을 풀며 숙면을 취하면 다음날 아침 컨디션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꾸준한 스트레칭은 신체 균형 유지 및 자세 교정에도 효과적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잠자기 전 5분 동안 하면 좋은 운동을 소개합니다.


잠자기 전 이 동작을 자주해야 하는 이유

다운도그 & 코브라

매트에 엎드려서 엉덩이를 들어줍니다. 다운도그 자세를 잡으세요. 그리고 척추 마디를 느끼면서 자세를 낮추세요. 코브라 자세로 전환합니다. 골반을 내리면서 상체를 세웁니다. 다시 엉덩이를 들면서 다운도그 자세로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차일드

매트에 무릎을 꿇고 앉아서 시작하세요. 상체를 앞으로 숙이면서 팔을 뻗어줍니다. 손끝을 펴고, 상체를 최대한 늘여주세요. 이마는 바닥에 붙인 상태로 호흡을 이어갑니다. 엉덩이가 발꿈치에 닿을 수 있도록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고양이 & 소

매트에 엎드려서 무릎을 바닥에 지탱하세요. 머리를 들고, 허리를 바닥으로 내려줍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내리면서 등을 공중으로 말아줍니다. 2가지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1분 동안 운동하고, 호흡을 유지합니다.


상체 들기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리세요. 팔꿈치를 구부려서 팔은 턱밑으로 가져옵니다. 상체를 최대한 늘여줍니다. 상체를 공중으로 들었다가 천천히 돌아옵니다. 1분 동안 상체를 드는 동작을 반복하세요. 하체는 안정적으로 바닥을 지탱합니다.


매트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손과 발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띄웁니다. 아치 형태로 만드세요. 머리를 뒤로 젖혀서 스트레칭을 강화합니다. 팔꿈치를 펴고, 자세를 유지하며 호흡하세요. 1분 동안 운동합니다. 신체 상태에 따라 각도를 조절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걷기 말고 매일하면 좋은 단 1가지 맨몸 루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