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Apr 08. 2023

하루 100번씩 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우리 몸속 수많은 근육들은 모두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신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유독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근육이 있는데 바로 엉덩이근육과 허벅지근육입니다. 왜 하필 엉덩이랑 허벅지일까요? 답은 간단합니다. 다른 부위보다 훨씬 더 큰 힘을 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둘 다 에너지 저장소이기도 합니다. 만약 하루종일 앉아서 일한다면 대부분의 칼로리가 소모되지 않고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쿼트나 런지 같은 하체 운동을 통해 잉여 칼로리를 태워야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핵심은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폭발적인 힘을 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래야만 근육량 증가 속도도 빨라집니다. 자신에게 맞는 동작을 선택해서 운동을 시작하세요. 하루 100번을 목표로 1분씩 나눠서 운동합니다.


하루 100번씩 이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

다리 당기기

매트에 등을 대고 누운 상태에서 손은 머리 옆으로 옮깁니다. 상체를 약간 일으키세요. 다리는 공중으로 띄웁니다. 왼쪽 무릎을 당겼다가 되돌리면서 오른쪽 무릎을 당겨줍니다. 속도를 조절하면서 운동하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스쿼트 변형

매트에 서서 손은 가슴 앞에서 모아줍니다. 무릎을 구부려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왼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었다가 돌아오세요. 1분 동안 반복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고, 상체는 구부정하지 않도록 자세를 유지합니다.


브릿지 변형

매트에 누운 상태로 무릎을 당겨서 세웁니다. 왼쪽 다리는 앞으로 뻗으세요. 엉덩이를 들어서 브릿지 자세를 만듭니다. 업다운 동작을 30초 진행하세요. 이번에는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뻗으세요. 업다운 동작을 30초 반복합니다.


런지

바닥에 서서 다리를 모으고 준비하세요. 왼쪽 다리를 앞으로 뻗고, 무릎을 90도로 구부리면서 런지 동작을 진행합니다. 이때 손은 옆구리로 가져가고, 시선은 정면을 바라봅니다. 30초 운동 후, 다리 위치를 바꾸고 30초 진행합니다.


발꿈치 들기

바닥에 서서 발은 어깨너비로 벌립니다. 발꿈치를 들어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균형을 잡기 어렵다면, 벽에 기대거나 도구를 잡고 서서 버티세요. 발꿈치가 완전히 닿기 전에 다시 들어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1분간 반복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나이 들어 건강하려면 꼭 해야 할 운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