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07. 2023

아침 공복에 이 동작을 했더니 벌어지는 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과 관절이 자연스럽게 경직되어 유연성이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몸을 구부리거나 물건에 손을 뻗거나 신발 끈을 묶는 것과 같은 간단한 작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아침 스트레칭 운동은 근육 탄력을 개선하여 관절의 이동성과 더 넓은 범위의 운동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이러한 유연성 손실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하면 젊은 시절에 가졌던 유연성을 유지하거나 심지어 되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근육을 강화하면 전반적인 근긴장도를 개선하고 골밀도를 높이며 관절 안정성을 향상시켜 골절 및 기타 노화 관련 부상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 및 등 근육과 같은 코어 근육을 강화하면 척추를 지탱하고 허리 통증의 위험을 줄이며 자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이 동작을 했더니 벌어지는 일
코브라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하세요. 손을 바닥으롤 누르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웁니다. 골반은 바닥에 붙인다는 생각으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상체를 열면서 확장시키고, 척추를 늘여주세요. 1분 동안 코브라 자세를 반복합니다.



버드독

매트에 엎드려서 네발기기 자세를 만드세요. 오른팔을 앞으로 뻗으면서 왼발을 뒤로 뻗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텼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세요. 30초 운동하세요. 이번에는 왼팔과 오른발을 뻗으면서 운동하세요. 30초 진행합니다.



다운도그 변형

매트에 엎드린 후, 손과 발의 간격을 조절하면서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발꿈치는 최대한 바닥에 붙이도록 하세요. 그리고 팔꿈치를 구부렸다가 펴면서 움직임을 추가합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매트에 배를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무릎을 구부리면서 다리를 뒤로 접으세요. 손을 뒤로 뻗어서 손으로 발을 잡습니다.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주세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최대한 버텼다가 돌아옵니다. 1분간 운동하세요.



브릿지 업다운

매트에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세우고, 발은 바닥에 고정합니다. 팔을 바닥으로 누르면서 몸을 공중으로 띄우세요. 몸을 사선으로 만들고 천천히 바닥으로 내립니다. 다시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리는 동작을 진행하세요. 1분간 운동합니다.


⬇️추천글⬇️

작가의 이전글 안 늙으려고 했던 이 동작! 하체의 놀라운 변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