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4월입니다. 1분기가 눈 깜짝할 사이 지나간 느낌인데요. 코로나19 때문에 일상이 무너진 상황이라 그런지 시간이 더 속절없이 지나간다는 느낌이 드네요. 아무것도 안했는데 석달이 지나간 느낌이랄까요
다들 지금의 시간,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요? 힘든 상황이시겠죠? 이럴 수록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 자기만의 루틴을 계속 지켜나가시길 바랄게요. 단 하나라도 포기할 수 없는 것을 정해서 그것을 꾸준히 하셨으면 좋겠어요. 독서가 됐든, 운동이 됐든 하나만이라도 꼭 매일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그것마저 무너지면 일상이 무너질 수도 있으니 이럴 수록 정신을 차려보자고요.
저 또한 몇 가지 저만의 루틴을 지켜나가고 있는데요. 혼자 하기 어려운 것들을 사람들과 함께 모임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어요. 만나서 함께 하면 좋겠지만 여건상 그렇게 하진 못하고 있고요. 온라인 상으로 대화를 주고 받으며 꾸준히 루틴을 실행하고 있어요. 사람들과 함께 한다는 게 때로는 부담으로 다가올 때도 있지만 확실히 큰 지지대 역할을 해주는 것 같아요. 지레 포기할 것들도 함께 하다보니 마음을 다잡고 하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모임 중 "걷기 모임"에 대해 소개해 볼까해요.
작년 6월 <걷는 사람, 하정우> 책을 읽고 걷기 모임을 처음으로 열게 되었는데요. 하정우가 했던 것처럼 사람들과 함께 꾸준히 걸으면 재미날 거 같아 이 모임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 모임이 이렇게 오랫동안 명맥을 유지하며 10번째 모임까지 오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걷기 모임은 매번 10명 내외의 분들께서 함께 하고 계시는데요. 각자 자기만의 목표를 세워서 그만큼의 걸음을 걷고 저녁에 인증하는 것으로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 모임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번 오신 분들이 꾸준히 모임에 참여하신다는 점이에요. 제 입으로 이런 말 해서 쑥스럽긴 하지만, 그만큼 이 모임이 부담도 없고 개인을 단련하기 좋은 모임이어서 그런 것 아닐까 싶네요.
오랫동안 참여하신 분들의 변화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걷는 것을 시작으로 글쓰기, 마라톤 등 다양한 도전으로 영역을 확장하신 분도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모임의 운영자로서 보람도 많이 느낄 수 있었고요.
특히 지난 9번째 모임은 정말 대단했는데요. 대부분의 분들께서 매일 꾸준히 걷기 인증을 해 주셨어요. 꾸준한 인증 덕분에 이전 모임에 비해 인증률이 높았는데요. 모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걷기를 해 주셔서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감사할 따름이었어요.
앞으로도 걷기 모임이 10번이 아니라, 100번까지 될 수 있도록 꾸준히 걸어보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기왕이면 계속 함께 걸으면 좋겠어요. 꾸준히 걸으신다면 저희 모임은 4개월차부터는 무료거든요. 함께 저희 걷기 모임에 와주세요!
모임의 세부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일 꾸준히 걷기 모임 운영
운영기간 : 2020년 4월 9일 ~ 5월 8일 (30일 운영)
운영 방법
1. 매일 걷고 싶은 양을 목표로 정합니다.
가급적 1만보로 하면 좋겠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나 직업 특성 등을 감안해서 목표를 잡아주세요.
2. 매일 인증 남기기
매일 걸음수를 인증으로 남겨주세요. 인증은 스마트 워치를 활용하셔도 되고, 핸드폰에서 저장된 걸음수를 공유해주셔도 됩니다. 매일 저녁 12시가 되기 전에 그 날의 걸음 수를 보내주시면 그걸로 끝입니다.
3. 성공 or 실패 ???
목표양을 24일(80%) 이상 채우시면 성공입니다. 성공할 경우에 보증금이 환불될 예정이며, 성공하지 못할 경우에는 80% 기준으로 성공율을 다시 계산해서 보증금을 환불할 예정입니다.
- 25일 성공 : 전체 환불
- 20일 성공 : 성공율 66.7%, 환급율 66.7/80 = 83% 환급
* 운영비는 1만원, 보증금은 3만원입니다. (단 걷기 프로젝트에 3개월 이상 참여하신 분들은 운영비가 면제됩니다.)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신청하기를 통해서 신청 부탁드립니다.
https://forms.gle/ZqFqPMZDXBc6G1F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