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pr 19. 2019

억대 연봉 세일즈맨이 초보 세일즈맨에게.. 조언 8가지

미치도록 팔고싶다







억대 연봉 세일즈맨이

초보 세일즈맨에게 전해주고 싶은 

8가지조언





수 많은 사람들이 영업에 뛰어든다.

억대 연봉이라는 큰 보상을 바라면서 말이다.



하지만 억대 연봉을 받는 세일즈맨은 소수에 불과하다. 

대부분은 도전하다가 포기하고 만다.



나는 에어로빅 강사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었다. 

그리고 서울의 한 성형외과에서 13년간 상담실장을 맡았다.



서울에 아무런 인맥도 없었던 나는 영업하기가 너무나 어려웠다. 

그래서 나는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동호회에 가입했다.



21개의 동호회에 가입해서 사람들을 만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병원의 월 매출이 1억원을 돌파하였고, 

화장품 세일즈에도 뛰어들어 6개월만에 4억 5천만원어치를 팔았다.



오랜기간동안 세일즈를 하다보니 

이제는 조금씩 세일즈가 보이는 것 같다. 

그리고 그 노하우를 후배 세일즈맨들에게 전하고 싶다.





초보 세일즈맨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 8가지




1) 모든 준비는 고객을 만나기 전에 철저하게 한다.

거절이 예상되면 미리 고객의 거절에 대해 어떻게 대답할지 나만의 대답요령을 상황별로 준비한다.



2) 고객의 이익을 항상 먼저 생각한다.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에 둔다면 고객이 어떠한 거절을 하더라도 이해할 수 있다.



3) 고객을 대할 때 확고하고 정확한 태도로 임한다.

단순하게 애매하게 대한다면 그 고객이 나중에 내 제품을 필요로 할때 나를 기억하지 못한다.



4) 고객이 거절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확인한다.

고객이 왜 거절을 했는지 한번 더 물어보라. 오해나 잘못된 경우로 인한 것이라면 충분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다.



5) 끝까지 거절하면 빠르게 자리를 나온다.

고객이 거절하면 계속 강요하지 말고 미소지으며 밝게 인사하고 나와야 한다. 인상을 좋게 남겨야 다음 기회가 있다.



6) 거절에 대한 역전의 사고를 갖는다.

거절은 계약 체결을 위한 과정일 뿐이다. 고객의 강한 거절은 고객을 단골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디딤돌이 된다.



7) 고객의 거절 이유를 구매 사유로 만든다.

고객의 거절 이유를 해결한다면, 그것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로 작용한다.



8) 고객이 거절한 원인을 나 자신에게 찾아본다.

고객이 거절한 이유가 회사에 있는지, 제품에 있는지, 나에게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 출처 : 미치도록 팔고 싶다 >


작가의 이전글 스펙을 이기는 면접 잘 보는 법, BAAAS만 기억하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