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반기를 빛낼 행동경제학 북클럽 2기 멤버를 찾습니다
[ 지금 신청해야하는 이유 ]
1. 브랜드와 제품의 시장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전략을 다룰 수 있습니다.
2. 고객생애가치(LTV)를 단계별로 성장시키는 방법을 살필 수 있습니다.
3. DMBF 2024 컨퍼런스 양일 무료입장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선정도서 1권을 모임장 이름으로 선물해드립니다.
5. 선착순 5명만이 EarlyBird 할인가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6. 이벤터스에서 할인코드 [ ALBATROSS ] 기입하고 50,000원 할인받을 수 있어요.
[ 바로 접수하기 ]
https://event-us.kr/albatross/event/86977
[모임장 소개 및 선정 도서 ]
박윤찬
- Albatross Conference 2024 Seoul 총괄, 기조강연
- Digital Marketing & Branding Seminar 2023 총괄, 기조강연
- 아시아국제광고제 ADASIA 2023 Seoul 파트너십, 특별강연
- 유니콘기업 아이지에이웍스 IGAWORKS 그룹마케팅실 리드
-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마케팅 자문
#8월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무라마츠 다츠오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940786
브랜드벨류와 프라이싱 테이블을 공생시키는 방법을 찾고, 구매심리를 일으키는 요소를 활용한 사례를 살핍니다. PO와 CSO라면 한번 즈음 읽어보아도 참 좋겠다 싶었습니다. 동일한 제품이라 할 지라도, 판매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전술적인 방법을 다루는 도서이기에, 가볍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선정했습니다.
#9월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모리 타헤리포어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947554
협상은 곧 거래의 기술로 이어진다고 흔히 말합니다. 와튼스쿨에서 소개한 10가지 협상원칙을 살펴보면서 마케팅 전술의 기반이 되는 심리적 요인을 배웁니다.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의 연사진으로 참여했던 모리 타헤리포어 교수는 전세계 MBA(경영대학원) 1위로 불리는 美 와튼스쿨의 최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10월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신임철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05109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행동경제학의 이론과 예시를 소개하는 도서입니다.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의 연사인 신임철 박사가 전하는 행동경제학에 관한 교육을 기반으로 학문의 기초를 다룰 수 있습니다. 신임철 박사님은, 행동경제학으로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로버트 쉴러' 교수에게서 직접 배움을 얻으신 제자이시기도 합니다.
#11월 행동경제학 (리처드 탈러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408037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전제로 하는 주류경제학과, 비합리적인 선택을 근간으로 하는 행동경제학을 비교하면서 마케팅의 사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리처드 탈러 교수는, 로버트 쉴러 교수와 마찬가지로 '행동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알리면서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북클럽에서 가장 두꺼운 분량이자, 오리지널을 다루는 도서입니다.
#12월 넛지 (리처드 탈러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61350430
실생활에서 우리가 바라보는 행동경제학의 원리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그간의 도서를 집약적으로 살펴보면서도, 고객여정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과 개인의 시선의 전력적 방향성을 다룹니다. 넛지는 출간일로부터 현재까지도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소개되고 있는 만큼, 이론과 실습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도서입니다. 감정과 이성을 고루 살필 수 있는 넛지 효과를 재조명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