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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HEODORE CODE Jul 07. 2024

행동경제학 도서 추천 5선 (+북클럽 안내)

2024년 하반기를 빛낼 행동경제학 북클럽 2기 멤버를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윤찬(Theodore)입니다. 브랜드전략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기업의 마케팅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를 되돌아볼 때, 제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행동경제학'에 대해서 연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점입니다. 알고리즘과 매체에 의존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와 시장을 개선시키는 방법을 살펴볼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활기찬 하반기가 시작된 가운데, 빛나는 미래를 위해서 행동경제학 북클럽 2기에 합류할 멤버를 찾습니다.


[ 지금 신청해야하는 이유 ]

1. 브랜드와 제품의 시장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전략을 다룰 수 있습니다.
2. 고객생애가치(LTV)를 단계별로 성장시키는 방법을 살필 수 있습니다.
3. DMBF 2024 컨퍼런스 양일 무료입장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선정도서 1권을 모임장 이름으로 선물해드립니다.
5. 선착순 5명만이 EarlyBird 할인가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6. 이벤터스에서 할인코드 [ ALBATROSS ] 기입하고 50,000원 할인받을 수 있어요.

[ 바로 접수하기 ]
https://event-us.kr/albatross/event/86977


[모임장 소개 및 선정 도서 ]

박윤찬
- Albatross Conference 2024 Seoul 총괄, 기조강연
- Digital Marketing & Branding Seminar 2023 총괄, 기조강연
- 아시아국제광고제 ADASIA 2023 Seoul 파트너십, 특별강연
- 유니콘기업 아이지에이웍스 IGAWORKS 그룹마케팅실 리드
-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마케팅 자문


#8월 고객의 80%는 비싸도 구매한다 (무라마츠 다츠오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940786
브랜드벨류와 프라이싱 테이블을 공생시키는 방법을 찾고, 구매심리를 일으키는 요소를 활용한 사례를 살핍니다. PO와 CSO라면 한번 즈음 읽어보아도 참 좋겠다 싶었습니다. 동일한 제품이라 할 지라도, 판매가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전술적인 방법을 다루는 도서이기에, 가볍게 살펴볼 수 있도록 선정했습니다.


#9월 사람은 무엇으로 움직이는가 (모리 타헤리포어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947554
협상은 곧 거래의 기술로 이어진다고 흔히 말합니다. 와튼스쿨에서 소개한 10가지 협상원칙을 살펴보면서 마케팅 전술의 기반이 되는 심리적 요인을 배웁니다.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의 연사진으로 참여했던 모리 타헤리포어 교수는 전세계 MBA(경영대학원) 1위로 불리는 美 와튼스쿨의 최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10월 처음 만나는 행동경제학 (신임철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05109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행동경제학의 이론과 예시를 소개하는 도서입니다. 알바트로스 컨퍼런스 2024 서울의 연사인 신임철 박사가 전하는 행동경제학에 관한 교육을 기반으로 학문의 기초를 다룰 수 있습니다. 신임철 박사님은, 행동경제학으로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로버트 쉴러' 교수에게서 직접 배움을 얻으신 제자이시기도 합니다.


#11월 행동경제학 (리처드 탈러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0408037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전제로 하는 주류경제학과, 비합리적인 선택을 근간으로 하는 행동경제학을 비교하면서 마케팅의 사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리처드 탈러 교수는, 로버트 쉴러 교수와 마찬가지로 '행동경제학'이라는 학문을 알리면서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북클럽에서 가장 두꺼운 분량이자, 오리지널을 다루는 도서입니다.



#12월 넛지 (리처드 탈러 저)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61350430
실생활에서 우리가 바라보는 행동경제학의 원리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그간의 도서를 집약적으로 살펴보면서도, 고객여정지도에 적용할 수 있는 기업과 개인의 시선의 전력적 방향성을 다룹니다. 넛지는 출간일로부터 현재까지도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소개되고 있는 만큼, 이론과 실습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도서입니다. 감정과 이성을 고루 살필 수 있는 넛지 효과를 재조명하고자 합니다.


Sustainable Sales Pipeline

= Growth Funnel + Branding Message

More 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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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박윤찬 (#THEODORE)

現 알바트로스 브랜드파트너십 디렉터

現 은행권청년창업재단 d.camp 자문

前 아이지에이웍스 그룹마케팅실 리드

前 마켓핏랩 파트너십 매니져


Contact.

head@thefreshmkt.com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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