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경 Oct 11. 2016

함께 뛴다는 의미












니가

앞서가서

내가

2등이

되고

니가

뒤처질 때

내가

1등을

한다.

너 없이

뛸 때

나는

1등도

2등도

아닌

아무것도 

아닌 것.











+epilogue+


6학년때 나는 야구를 했었다.

100미터 달리기는 '경재'라는 친구와

1등 2등을 번갈아가며 했었는데

2학기가 되자마자 그 친구는 야구부를그만 두었었다.

덕분에 나는 모든 야구부원들과 달리기를 하면 

항상 1등을 했었다.

달리기는 더 이상 재미가 없어졌다.

학교 운동회가 열렸을 때

경재가 100미터 달리기 대표로 나와서 

오랜만에 함께 뛰었는데

나는 2등을 하고야 말았다.

그때 나는 웃으며 말했다.


"내가 졌지만 네 덕분에

진짜 열심히 달릴 수 있었어."







김도경 그림에세이

<이런 날, 이런 나> 024 함께 뛴다는 의미

Day like this, Me like this.024




매거진의 이전글 가을 잠자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