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도경 Jan 06. 2021

꺼지지 않아
















어두운 산길을 밝히려고

횃불을 밝혀보았다.

약한 바람에도 횃불은 금방

꺼져 버렸었고 다시 밤길은

칠흙같이 어두워져 버렸다.

그 때 저 쪽에서 반짝이는

수많은 불빛을 쫓아 가보니

수십마리의 반딧불이

반짝이고 있었다.

바람은 더욱 세차게 불었지만

반딧불의 불빛은 횃불처럼

꺼지지 않고 찬란하게

빛나고 있었다.


반딧불처럼

안에서 불을 밝히면

아무리 거센 바람에도

그 빛을 잃지 않는다.


나의 빛나는 모든 것들도

횃불이 아닌 반딧불이기를.

그래서 바람에

쉽게 꺼지지 않기를.














김도경 그림에세이

<이런 날, 이런나> 064.꺼지지 않아.

<Day like this, Me like this> 064.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뒷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