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서 Apr 18. 2024

개 주인과 내가 뭐가 다르겠냐

길거리에서 어쩌다 마주친 네가 안쓰럽다

점심을 먹고 나선 길거리에서 우연히 만난 강아지 한 마리.

목줄도 없이 길거리에서 음식을 찾느라 정신없어 보이면서도

절뚝거리며 힘겹게 몸을 옮기고 있었다. 

다가가서 살펴보니 앞발에 상처를 입고 피딱지가 있고 몸 구석구석 상처가 있었다. 

길거리에서 만난 강아지

시청에 전화해서 동물보호소에 연락이 되어서 출동하는데 2시간이나 걸린다는 것이다. 

계속 지켜볼 수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면서 따라가고 있었다. 

그런데 어느 가게로 들어갔다. 따라오는 날 몇 번이고 돌아보면서 어리둥절하는 것 같았다. 

가게 사무실로 들어가서 따라 들어가서 사람이 있는지 살펴보니 

책상에 앉은 사람이 있었다.

"강아지가 이 가게에서 사나요?"

"그런데요"

아~ 주인이 있는 강아지였구나 하면서 돌아서 나왔다. 

몇 발자국 걸어가다가 다시 돌아갔다.

"잘 모르시는 것 같은데 강아지 다친 것 같아요. 피가 나요"

"알고 있어요"

너무 태연한 표정과 말투.

"오지랖인 거 아는데요. 살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유기견인줄 알고 신고하고 있었어요"

"네, 종종 그래요"

더 이상 말문이 막혀서 무기력한 자신을 부끄러워 서둘러 나왔다.

동물보호소에서도 주인이 있는 경우 심한 상태가 아니면 학대로도 신고가 안된다고 방법이 없네요.

안내말을 들으면서 심한 상태인지 아닌지 내가 말할 수 있나..

바쁜 업무를 핑계로 주인이 알아서 하겠지라는 비겁한 변명으로 돌아서 일을 하는 하루종일

마음이 괴로웠다. 

분명 비정상적으로 부은 몸과 상처들을 보고도 결국 돌아선 난.. 벌을 받을 것 같다.

마음속 내내 울고 있다. 

다시 가게 상호를 불러 주고 신고를 접수하기는 했지만 나의 오지랖이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이

아닌가.. 고민되는 하루다


작가의 이전글 4.1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