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설가 김서령 Jan 03. 2022

[우주는 일곱 살] ep.92_츤데레 우주



우주와 둘이 식탁에서 밥을 먹을 땐 마주보고 앉지 않고 나란히 앉는다. 우주 앞에 반찬 접시를 늘어놓고 식사를 하는데, 우주가 제 쪽에 놓인 접시를 들어 나와 저 사이에 둔다. 나는 생선을 발라줘야 하기 때문에 그 접시가 거슬려 다시 멀찍이, 우주 쪽으로 옮겼다. 그러니 우주가 내게 묻는다.    

 

"손 닿아?"     


그러니까 이게, 우주가 접시를 끌어온 건, 내가 반찬을 먹기 불편할까 봐, 엄마 손이 접시에 안 닿을까 봐, 나를 배려해준 것이었다! 나는 또 호들갑이 발동하고 말았다.     


"엄마 손 안 닿을까 봐? 그래서 옮겨준 거야, 니가? 엄마 걱정됐어? 그랬던 거야? 엄마 지금 감동 받았어. 넘나 행복해!"     


우주는 그렇게 떠드는 나를 쳐다보다 말고 밥을 먹는다.     


"손 닿으면 됐고."     


츤데레 우주. 



작가의 이전글 [우주는 일곱 살] ep.91_나에게도 동생이 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