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 May 24. 2022

하루 2km 러닝 2일 차, 어제보다 쉽네?

오늘은 아침에 달린 어제와 달리, 오전에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나 넣은 후 오후 3시경 집 앞 트랙으로 나갔다. 운동을 해본 기억이 있어서 운동으로 뭉친 근육은 운동으로 풀어주는 게 가장 좋다는 걸 알기에 피곤해서 쉬어가야한다는 말로 스스로를 속일 수 없었다. 그래서 구석구석 근육통을 느끼는 몸을 이끌고 집을 나섰고 오늘은 엄마와 함께했다.      


같이 온 엄마는 걷고 나는 뛰었다. NRC 앱으로 2km를 설정해놓은 후 애플뮤직 재생 버튼을 누른 뒤 출발. 어제는 한 바퀴(300m) 뛰는 것도 힘들어서 '헐, 이런 저질체력이 다 있나'하며 흠칫 놀랐는데 오늘은 어제보다 좋은 페이스로 500미터를 쉬지 않고 달릴 수 있었다. 공복 유산소가 아니라서 그런가 밥을 든든히 먹은 후 30분이 지나서 뛰어서 그런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그 이유를 알 수 없었다. 이유를 불문하고 뛰고 나면 더 힘들 줄 알았는데 오히려 어제보다 에너지가 오히려 샘솟는 기분이 들었다는게 중요한 포인트다. 하하. '어랏? 분명 피곤했는데 왜 이렇게 잘 달리지?'묻게 되는 그런 느낌이랄까. 


초반 8분에 최대한 쉬지 않고 뛰고 싶어서 스퍼트를 올렸고 그 이후에는 걷고 뛰고를 반복하며 마무리. 오늘도 해냈다는 성취감과 함께 2km 완주를 인증하고 앱 '메모장'에 그대로 기록을 남겼다. 뛰고 난 후의 감상과 느낀 점 등등 


5.24 메모


이 기록이 한 달치 쌓이면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있을까. 꾸준히 한다면, 매일 성공했다면, 러닝과 친해졌다면 그것만으로도 많은 것이 바뀌어있지 않을까. 트랙을 세 바퀴 정도는 쉬지 않고 거뜬히 뛰고, 서울에 돌아가 한강을 뛰러 자발적으로 나가고. 그렇게만 돼도 나에겐 큰 변화일 것이다. 걷는 것은 좋아해도 뛰는 것과 거리는 멀었던 나에게 하나의 취미가 더 생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만해도 좋다. 


처음 이 모임을 시작할 때 리추얼 메이커 장인성 마케터 님이 말씀하셨던 것처럼, 무엇이든 재미를 느끼면 시키지 않아도 하게 된다고 하셨던 것처럼, 그렇게 좋아서 알아서 하게 되는 취미가 되기를 바라며. 수고했다 오늘도. 




매거진의 이전글 하루 2km 러닝, 1일 차 후유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