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The Coreer 04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서진이 Oct 21. 2019

The game of peace

평화의 게임


한반도 테이블 위에서 복잡한 게임이 시작되었다.

어느샌가 하얀 비둘기 두마리가 테이블위로 날아와 앉았다.

이 게임의 끝에선 이들이 날아오를수 있기를.


-2018년 제1차 남북정상회담(2018년 4월27일) 일정이 발표되고 그렸던 그림이다.

바로 전년도 연말에 극단으로 치닫던 북미갈등을 보며 무언가가 일어나겠구나 짐작했던 이들이 많다.

전면전을 수행할 의지가 아무도 없으므로 그것은 곧 만남을 의미했다.

남북이 먼저 만나고 북중이 만나고 북미가 만나고 북러가 만나고 나중에 시간나면(?)북일도 만날 역사적 대이벤트의 시작이었다.

이 그림을 그리는 우리가 다 죽어 없어지고 난후의 세상에서도 유지될 새로운 질서가 태동하는 이 100년짜리 이슈를 사람들은 실감하지 못하고 냉전의 언어만 내뱉어 대었다.

김정은위원장이 판문점의 경계석을 넘어오고 문재인 대통령이 잠시 넘어갔다 다시 넘어와 손을 잡고 나란히 걸어오는 그 모습을 보고 사람들 마음속에서 유예되었던 그 상상력이 단번에 갱신되었다. 그 어떤 정치 이념을 지녔던 얼마나 옛날사람이건 그 순간에 웃지않은 이들은 없으리라.

평화의 게임이 시작되었다. 개인적으로 평화롭지많은 않을것이라 생각하지만, 어쨌든 새로운 시대가 시작된것은 분명하다.

새로운 번영과 성장의 기회가 모두에게 열릴것이다. 저 비둘기들도 그렇게 생각하는것 같다.

이전 03화 Dont Forget To Remember Me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