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oycat Oct 22. 2023

no.6 되고 싶은 나를 상상해 보자

단, 아주 구체적으로

나로 말하자면 아주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라 하고 싶다. 

실상은 그다지 그렇지 않더라도 그런 체 한다. 

되고 싶은 방향으로 생각해 보고 시도하다 보면 어느새 빈약한 상상력은 풍성해져 있다.

’그런 체‘의 힘이다. 그러려다 보면 그렇게 된다.

어린 시절 나의 꿈 일화를 이야기해야겠다.

만화를 좋아하던 16살 여자아이는 가당치도 않은 것들을 아무렇지 않게 꿈꾸었던 것 같다. 

이를테면 미래에 세 개의 각기 다른 그림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유명만화가가 되어있는데-한마디로 천재- 일찍 결혼해서 친구 같은 아들들을 둔다. 여기서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들들은 쌍둥이다. 그게 뭔가 멋있어 보였다. 그리고 나의 일상을 만화로 연재도 한다.(지금으로 치면 일상툰)

꽤 구체적으로 나의 미래를 상상했는데 현재 그럴싸하게, ‘얼추’ 이룬 것 같다. 

물론 똑같진 않다. 아들들은 (남편도) 없는데 고양이들은 있다.  그리고 다양한 그림체로 작품 활동을 하고.. 일상툰을 그리기도 했다.

그러고 보니 남편을 좀 구체적으로 그렸어야 했는데. 재산도.

16살의 꿈을 50살이 되어 돌아보니 그 허황됨에 헛웃음이 나면서도 내심 놀라고 말았다. 

그때 나는 진심으로 그렇게 되고 싶었고 그런 내 모습을 즐겁고도 진지하게 상상했다. 

아무래도 그중 일부는 내 심상에 깊이 남아 그것을 향해 노력한 게 분명하다.

단언컨대, 지금이라도 되고 싶은 미래를 그림 그리듯 구체적으로 생각하고 그려보길 바란다. 

에이 그게 될까? 하는 마음속의 의문은 뻥 차버려라. 안될 건 뭔가.

그것은 인생에 지표가 되어 줄 것이다. 


이전 05화 no.5 아주아주 작은 청소의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