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Nov 06. 2017

그렇고 그런 사이

그렇고 그런 사이라고요. 저랑-

  여자는 휴게실 앞에서 동료들의 말소리를 들었다사실 우연히 휴게실을 지나던 것은 아니었고 커피를 마시려 텀블러를 들고 휴게실에 들어가려던 찰나한 뼘쯤 열린 유리문 사이로 동료들의 높은 톤의 웃음소리와 다소 경박스런 말투에 주춤해버렸다그들이 나누고 있는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여자였다여자는 텀블러를 손에 꽉 쥐고 뒤돌아서 아무렇지 않은 척 자신의 자리로 돌아가려고 했으나 그 다음에 무슨 말이 이어질지 궁금해서 견딜 수가 없었다.

  - 그러니까 그 콧대 높은 황을 꼬신 거죠회식 때 여자가 옆에만 앉아도 정색하고 화장실 가는 척하면서 슬쩍 자리 옮기는 사람이잖아요.

  여기에서 콧대 높은 황은 여자의 옆 부서인 홍보마케팅 2팀의 황 과장을 말하는 거다.

  - 강 주임님은 어쩜 그렇게 잘 아세요아니 윤 주임님은 완전 쑥맥 같던데 어떻게 꼬셨을까요

  여기에서 완전 쑥맥 같은 윤은 여자를 가리킨다.

  - 아이고민지씨윤 주임가 그렇게 쑥맥 같은 얼굴로 접근하니까 황 과장님이 경계 풀어버린 거겠죠사실 홍보 2팀이랑 전략기획팀이랑 부딪힐 일이 얼마나 있겠어홍보팀이 조직 개편하면서 자리 없어서 전략기획팀 옆으로 옮긴 게 화근이겠죠.

  홍보마케팅 2팀과 전략기획팀은 파티션을 사이에 두고 한 사무실을 사용하고 있는 건 사실이지만 지금 대화를 주도하고 있는 홍보마케팅 1팀의 강 주임그 옆에서 강 주임의 흥을 돋구고 있는 경영지원팀 민지씨그리고 조용히 커피를 홀짝이며 듣고 있는 해외사업팀 선 과장까ᆞ지 모두 홍보마케팅 2팀과 전략기획팀과 한 사무실에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 그러면 강 주임이랑 황 과장이랑 그렇고 그런 사이라는 건가요?

  선 과장이 강 주임에게 물었다.

  여자는 지금 당장 문을 벌컥 열고 들어가서 자신은 쑥맥도 아니고황 과장에게 사적으로 먼저 연락한 적이 한 번도 없다고 말하고 싶었지만 차마 그럴 수 없었다헛소문이니 오해니 아무리 설명해도지금 들어가서 말하는 순간자신이 모든 이야기를 엿들었다는 것을 확인하게 되고그건 다시 말하면 지금까지 나온 이야기에 불을 붙이는 것과 같았다여자는 입술을 잘근 씹었다
  1층 카페에 내려가서 아메리카노가 아니라 휘핑을 잔뜩 얹은 아이스초콜릿을 마셔야할 것 같은 기분에 조용히 발을 옮기는 순간누가 여자의 발목을 콱 움켜준 것처럼 움직일 수가 없었다.

  - 에이윤 주임황 과장이랑 그렇고 그런 사이 아니에요나랑 그렇고 그런 사이인데?

  선 과장이었다

  - ?!

  강 주임과 민지씨의 목소리가 한 톤 더 높아졌다.

  - 그렇고 그런 사이라고요저랑 윤 주임이요왜 그런 이상한 소문이 났을까우리 매일 야근도 같이하고팀도 다른데 점심도 같이 먹고여름휴가 일정도 맞췄는데신경 좀 써주는 게 어때요나한테도?

  그는 문 앞에 여자가 이미 문 앞에 서있다는 걸 알고 있었던 것처럼여자의 손을 잡고 1층으로 내려갔다두 사람은 아주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초콜릿을 마셨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성이는 마음을 담아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