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Sep 05. 2023

회사에서 저렇게 입고 다닌다고?

너무 화려한 그녀들

헉! 회사에서 저렇게 입고 다닌다고??


회사에 출근하면서 엘리베이터 앞에 서있는데 옆에 여자분의 옷차림이 심상치 않았다. 

깊게 파이고 딱 달라붙는 원피스에, 색상은 강한 블루였고, 네일이며, 구두며 어느 하나 평범(?)한 느낌이 없었다.

얼굴도 화려했고, 그만큼 화장도 강열했다. 


나는 속으로 '어휴~ 회사에서 엄청 튀는 사람이겠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저 멀리서 엘리베이터 앞에 구두 소리를 또깍또깍 내며 화려한 옷차림으로 오는 또 한 여성분이 있었다. 

두 분이 서로 눈인사를 하는 거 보니 직장 동료인 듯했다. 


나는 또다시 속으로 

'어휴~ 나같이 화장 안 하고 운동화 신고 다니는 사람은 저 회사에서 쭈구리가 되겠구먼. 

그런데 저렇게 입고 일하면 너무 불편하지 않을까? ' 

하고 생각할 찰나에 그분들이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층의 회사명을 보았다.

그리고 나는 그분들의 패션을 이해할 수 있었다.

"해외 명품패션 브랜드 000000"


이 사실을 알고 나니, 그분들이 입은 옷의 화려함은 그 회사의 분위기 안에서는 당연한 거였겠구나 싶었다

알기 전엔 너. 무. 화려한 옷차림으로 보였지만, 알고 난 뒤엔 당당한 포. 스. 의 옷차림으로 인식이 변했다.


그녀들은 프로페셔널하다. 


그러나 저러나 나도 좀 부지런히 일어나서 화장을 한 번 해볼까? 
코로나로 마스크 때문에 화장 못한다는 건 이제 핑곗거리가 안될  것 같다. 허허.


매거진의 이전글 골프 잘 치고 싶으면 연습을 6번에서 3번으로 줄여봐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